시장세분화와 제품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5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세분화 정의, 장점, 소비자선호, 과정
2. 소비자 시장세분화
3. B2B 시장세분화
4. 표적시장전략
5. 제품 포지셔닝 정의, 전략 단계, 포지셔닝 맵
6. 시장수요예측 용어, 판매예측
7.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시장
• 만족시켜야 할 필요와 구매력이 있고 소비하려는 의도를 지닌 사람이나 조직
• 전체시장 안에는 다양한 욕구, 선호도, 제품-사용 행동을 가진 고객 집단 세분시장 존재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정의
• 시장세분화 마케팅 전략 :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의 단계
• 다양한 욕구를 가진 전체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동질적인 소비자 집단으로 나누는 과정
• 전체시장을 마케팅믹스에 동일 반응을 나타내는 작은 시장으로 분할 - Michael J. Eltze
• 하나의 시장을 서로 다른 제품이나 마케팅믹스를 원하리라 생각되는 독특한 구매자 집단으로 나눈 것
- Kotler
▶마케팅믹스
• 장기적 구상에 의한 마케팅 계획에 의해 최대이익 또는 최소비용을 목표
• 제품, 가격, 판매경로, 판매촉진 등의 제 수단의 적절한 조합
• 세분시장은 하나씩 표적화 되며, 마케팅믹스도 세분시장에 따른 변화
• 고객반응은 구매습관, 제품 이용방법, 서비스 이용방법, 구매동기에 따라 변화
- 참고문헌
-
1. 유필현 외, 현대마케팅론, 법영사, p.p.136~164, 1989
2. 켈로그경영대학원, 마케팅바이블, 세종연구원, p.p.31~114, 2002
3. 유분노 외, 마케팅신용어사전, 한국마케팅연구원, p.p.328~329, 573~574, 1999
4. 함봉진,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p.p.173~189, 2002
5. 최종필, 마케팅, 학문사, p.p.119~133, 2002
6. 최낙환 외, 마케팅의 이해, 도서출판 대경, p.p.193~215, 2002
7. Michael J. Eltze, Marketing, Boston : McGrow-Hill / Irwin, 2001(12th ed.)
8. 이훈섭, 마케팅원론, p.p.331~343, 글로벌, 2002
9. 최천규 외, 마케팅리서치, p.p. 580~597, 형설출판사, 2002
10. 박춘환 외,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p.226, 박영사, 1995
11. Philip Kotler, Principles of Marketing, p.253, Prentice-Hall, 1994
자료평가
- 어처구니없네~ 제목과 목차만 올려놓고, 나머지 뒷장은 다 빈페이지다...
신고라도 해야 하는데~ 이런식으로 사기를 치다니~ - jxlov***
(2008.12.15 21:52:31)
회원 추천자료
- 주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하시오
- (마케팅) 마케팅의 주요 개념(소비자구매행동, 시장세분화, 마케팅믹스전략, 제품포지셔닝전략, 제품수명주기 등)
- [국제시장 STP전략] 국제시장 세분화전략, 국제표적시장 선정전략, 국제 제품포지셔닝전략
- 광고학_기업은 적절한 시장세분화 변수를 활용하여 특정 제품의 타켓시장을 선정하고 제품포지셔닝을 수행한다 제품 포지셔닝전략에 대하여 설명하고, 한 가지 유형의 광고사례를 제시하고 분석하시오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