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은 과학인가 기술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5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여러 자료를 바탕으로
제가 직접 쓴 참신하고 깔끔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요.
- 목차
-
1.마케팅은 과학인가 기술인가?
2.사회공익까지 고려하는 기업마케팅의 수행과정
3.정보화시대에 대응하는 기업 마케팅의 사례
- 본문내용
-
1.마케팅을 경제학, 사회학, 심리학, 수학, 통계학 등의 관련 과학의 성과를 잘 배합하여 과학적으로 응용한다고 해서 곧 마케팅이 물리학, 화학처럼 체계화된 과학이라고 할 수 없다. '는 의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라. 마케팅은 과학인가? 기술인가?
➢마케팅은 과학이나 기술 둘 중하나로 단정지을 수 없다. 마케팅에 필요한 공식이나 법칙은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일환이 될 수는 있어도 전부는 아니다. 마케팅에 필요한 과학적 분석이나 기술이 있다고 해서 그 마케팅이 성공할 수는 없다. 소비자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성으로 움직이기도 하지만 감정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경험적 지식이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항상 변수가 있기 마련이다. 마케팅은 market + ~ ing 개념으며 ,
- 참고문헌
- Hotel hospitality market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