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은 과학인가 기술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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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마케팅은 과학인가 기술인가?

2.사회공익까지 고려하는 기업마케팅의 수행과정

3.정보화시대에 대응하는 기업 마케팅의 사례

본문내용
1.마케팅을 경제학, 사회학, 심리학, 수학, 통계학 등의 관련 과학의 성과를 잘 배합하여 과학적으로 응용한다고 해서 곧 마케팅이 물리학, 화학처럼 체계화된 과학이라고 할 수 없다. '는 의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라. 마케팅은 과학인가? 기술인가?

➢마케팅은 과학이나 기술 둘 중하나로 단정지을 수 없다. 마케팅에 필요한 공식이나 법칙은 마케팅에 도움을 주는 일환이 될 수는 있어도 전부는 아니다. 마케팅에 필요한 과학적 분석이나 기술이 있다고 해서 그 마케팅이 성공할 수는 없다. 소비자는 사람이기 때문에 이성으로 움직이기도 하지만 감정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경험적 지식이 필요한 것도 이 때문이다. 항상 변수가 있기 마련이다. 마케팅은 market + ~ ing 개념으며 ,
참고문헌
Hotel hospitality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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