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간접광고 PPL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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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PPL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
Ⅰ.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

Ⅱ. PPL의 등장배경

Ⅲ. PPL의 효과
1. 이미지 상승과 직접적인 매출증대 기여
2. Win-Win 마케팅 전략
3. 이벤트 및 각종 프로모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4.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후속효과

Ⅳ. PPL의 문제점

Ⅴ. PPL의 새로운 모습 & 발전방향
1. PPL의 새로운 모습
2. PPL의 발전방향
* 느낀 점
본문내용
Ⅰ. PPL(Product Placement)의 정의
최근 들어 광고의 기법 중에서 간접광고의 형태로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형식이 늘어나고 있다. 간접광고(Indirect Action Advertising)란 상품광고의 일종으로 직접적인 반응을 꾀하지 않는 광고라는 의미로서 브랜드명을 침투시키는 광고, 광고상품의 특질을 소구하는 광고 등을 포함하는 광의의 의미로 쓰이고 있으며, 서비스광고의 일종으로 지명효과, 이해효과, 확신효과를 노리는 광고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이러한 간접광고를 이용한 형태 중에 PPL이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 PPL(Product Placement)이란 ‘제품을 적절히 배치한다’는 뜻을 지닌 간접광고 형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기법이다.
(용어상 구분을 해 보자면 먼저 방송사가 장소와 의상 등을 빌려 쓸 때 “협조”라는 말을 사용하며, 물품이나 돈을 받으면 “협찬”으로 표기하고, 제작에 특별한 도움을 받은 경우 사의를 표하는 의미에서 “지원”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참고문헌
1. 글로벌 시대의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방법 라이터스 2005
2. 인터넷 광고마케팅 전략 신성근 구민사 2001
3. 포지셔닝을 만났을 때 광고마케팅이 확 달라진다! 컴온북스 2003
4.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전략 조서환 위즈덤하우스 2005
5. PR이란 무엇인가 앤서니 데이비스 최경남 역 거름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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