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사 시험문제 객관식 사이버강의] 과학사 시험문제 객관식 사이버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학사 시험문제 객관식 사이버강의
본문내용
과학사 시험 문제

문제 1. 서양에서 언제 어디에서 과학이 시작되었는가에 대해서는 다양한 견해가 존재한다. 그러나 가장 널리 받아들여지는 과학의 기원은 기원전 6세기 경에 소아시아의 밀레토스 지방에 근거지를 두고 활동했던 밀레토스 학파이다. 밀레토스 학파를 과학의 기원으로 보는 이유와 거리가 먼 것은?

1 탈레스는 지진의 원인을 설명하면서 신이 땅을 흔든다는 설명이 아니라 땅을 떠 받치는 물에 물결이 칠 때 땅이 흔들린다고 말함으로써 자연적인 원인으로 자연 현상을 설명하였다.
2 아낙시만데로스는 탈레스의 견해를 비판하고 더 나은 설명을 제시하기 위해 만물의 근원을 구체적인 사물인 물이 아니라 추상적인 무한이라 개념을 제시하였다.
3 아낙시메네스는 변화의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농축화와 희박화의 개념을 사용하였는데 이것은 자연적 과정으로서 변화를 설명하려는 이른 시도였다.
4 엠페도클레스는 4원소 이론을 주창하였으며 이 원소의 비율에 의해 물질의 속성이 달라지며 변화도 비율의 변화로 간주했다.

문제 2. 아리스토텔레스는 서양 과학 사상사에서 17세기에 이르기까지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인물로 인정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과학이 현대 과학과 가장 큰 차이점을 들라고 한다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분석론] EBS수능방송정책
  • 문제 해결책을 모색하되 그 대책의 중심에는 학교교육의 질 제고를 통한 교육력 강화에 있다. 이와 함께, 사교육 욕구를 학교 및 가정에서 충족할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2. 10대 추진과제1) 사교육 수요 공교육체제 내 흡수1수능과외 대체 : e-Learning 체제 구축▶ EBS 수능방송강의를 대폭 확대하여 인터넷으로 서비스함으로써 사교육을 받지 않고 학교수업과 EBS방송 청취만으로 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하고, 전 학년에 걸

  • [원격교육론]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강의 의 확대로 보다 큰 규모의 시스템 구축 수요가 늘어나고, LCMS 등 새로운 컨셉의 솔루션들이 등장하면서 업그레이드 수요도 발생할 것으로 보여 시장의 확대가 좀더 가속화될 전망이다.3. 사이버 대학사이버대학의 발생배경은 우리나라의 경우 공교육의 권위가 도전을 받으면서 이에 대한 보안책 마련이 시급해지면서 사이버대학이 생겨나게 되었다. 사이버교육은 그동안 문제가 되었던 사교육의 문제도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 하

  • [평생교육학] 평생교육체제고찰과대안책모색
  • 문제점에 대한 논의」, 『교육법학연구』15, 대한교육법학회, 2003.이정표, 「일본의 평생학습 평가인정제도의 구축 동향과 시사점」, 『평생교육학연구 사회교육학연구』5, 한국평생교육학회, 1999.이영호, 「영국과 미국의 평생학습 체제구축의 전략」, 『비교교육연구』12, 한국비교교육학회, 2002.조석호, 「평생교육 진흥방안」, 한국교육개발원, 1987. 최지희, 「평생학습체제의 마련과 호주의 직업교육 개혁 동향」, 『평생교육학연구』9, 한국평생

  • [문제해결학습]문제해결학습의 개념,특징, 문제해결학습의 배경,과정, 문제해결학습과 사이버교육, 문제해결학습의 수업모형,유의사항,제언
  • 문제해결학습의 개념, 문제해결학습의 특징, 문제해결학습의 배경, 문제해결학습의 과정, 문제해결학습과 사이버교육, 문제해결학습의 수업모형, 문제해결학습의 유의사항과 제언 분석Ⅰ. 서론Ⅱ. 문제해결학습의 개념Ⅲ. 문제해결학습의 특징1.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제적 접근을 한다2.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학습자 중심 즉 자기 주도적 학습이어야 한다3.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협력학습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Ⅳ. 문제해결학습의 배경Ⅴ. 문

  • 한국의 원격교육
  • 사이버강사의 전체 훈련생에 대한 주기적 학습진도율 조회와 이를 통해 강의계획 대비 미진한 수강생들에 대한 학습독려메일을 실시한다.4. 평가관리과 목 설 계교 수 설 계자료정리운영/평가 계힉수강신청강의준비강 의Q&A프리젠테이션면담/면접과제수행평 가설문조사- 과제평가- 시험관리수료처리(종합평가)설문/교육결과 DB5. 수료기준 및 수료사정 방법• 학과평가 :문제해결 능력의 향상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