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점심시간 후 미술활동 -슬리퍼 만들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슬리퍼 만들기
* 활동 목표
* 교육적 가치
* 활동 진행 방법
* 활동을 선택한 이유
* 활동의 유의점
주간 교육 계획안 (대상연령: 만 4세)
일일 교육 계획안
활동 교육 계획안
본문내용
슬리퍼 만들기

* 대상연령 : 만 5세
* 활동시간: 점심시간 후 미술활동
* 그룹형태:
* 준비물: 발코니 매트, 부직포, OHP필름, 가위, 풀, 양면테이프, 목공용 풀, 펀치, 유성 싸인펜, 스팽글, 털실, 천,

* 활동 목표
- 신발을 탐색함으로 신발의 특성을 안다.
- 발 모형을 그려봄으로 자신의 발의 모양을 파악한다.
- 신발 모양을 따라 자름으로써 눈과 손의 협응력을 키운다.
- 슬리퍼의 모양을 자유롭게 꾸며 봄으로 자신의 개성을 살린다.

* 교육적 가치
- 슬리퍼꾸미기에 사용되는 여러가지 재료를 만지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 친구와 자신의 발을 비교하여 다양한 크기와 모양을 알 수 있다.
- 꾸미기 활동을 통해 색감을 형성하고, 개인의 감정과 느낌을 창의적이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 신체에 대한 호기심과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 활동을 하는 동안 유아들끼리 상호작용 이루어지고, 자신이 만든 작품을 친구들에게 이야기하면서 언어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면서 나와 다른 표현과 생각을 알 수 있다.
- '쌍', '짝' 의 개념을 형성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5세반 1년 평가제 관찰일지 / 종합발달평가 97페이지 분량
  • 후 친구에게 “이것 봐 멋지지. 이거 내가 그린거야”라고 말한다. 친구가 “멋지다”라고 말하며 “나도 그려줘”라고 이야기하자 “그래”라고 대답한 뒤 친구에게 같은 그림을 그려준다.예술경험무당벌레의 삶’을 표현하는 미술활동 시간이다. “선생님. 다 색칠했어요. 이제 잘라요?” 하며 물어본다. “가위로 오린 후 순서대로 붙여보자~”교사의 말에 “네!” 하며 모양대로 오린 후 순서를 붙여 교사에게 보여준다. 무당벌레의 성장 과정을

  • 선경어린이집 참관론
  • 아동을 관찰 할 수 없었음.운동성이동시에 줄에서 이탈한다. 그림이 그려진 종이에 색칠을 한다.그림이 그려진 종이에 색칠을 할 때 혼자 할 수 없어서 교사가 도와준다.그림이 그려진 종이에 색칠을 할 수 있다.그림이 그려진 종이에 자기마음대로 색칠을 한다.신변처리도움 없이 화장실에서 신변처리를 할 수 있다. 식사를 혼자 할수 있지만 밥 먹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혼자서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지만소변본 후 지퍼를 올리지 않아 선생님께

  • 어린이마을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실습보고서)
  • 아동 등교김◯◯08:00~10:00설거지, 청소, 빨래김◯◯10:00~12:30월례 어머니회의(원장,총무, 어머니14명)김◯◯12:30~16:00점심, 아동상담일지기록, 후원자장부 정리, 김◯◯16:00~18:30수영, 공부방, 축구김◯◯18:30~20:00저녁준비식사, 설거지, 청소 김◯◯20:00~21:00숙제검사 및 과제물 사인, 컴퓨터, 김◯◯21:00~22:00뉴스, 간식대화시간, 목욕김◯◯22:00~양육 및 실습일지기록, 강의수강김◯◯2. 실습활동기록* 월례회의 : 지난주 전직원 work shop에

  • 보육학개론(기말)
  • 아동의 현재의 사고수준을 이해하도록 돕기도 한다. 그래서 교사는 다른 교육계획수립에 참고할 수 있다. 아동이 지니고 있는 사고를 드러내는 방법은 이야기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데, 프로젝트 접근법에서는 그림을 그리거나 만들어보기, 비디오나 사진으로 찍기, 구조물 만들기, 아동의 사진을 이용하여 전시하기, 분류, 단면도, 플로차트, 수형도, 매트릭스, 시간표, 막대그래프, 찰흙으로 꾸미기, 정밀 묘사 등의 표상 활동을 많이 사용한다.3) 프로

  • [교육사회] 대안학교의 전망과 과제
  • 시간표에 따라 교실을 옮겨 다닌다. 운동복 차림, 반바지에 슬리퍼를 신은 모습, 혹은 아직도 잠에서 덜 깬 부스스한 얼굴로. 그러나 이를 탓하는 교사는 없다. 여기에선 학교, 혹은 선생님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강제는 거의 없다.1시간 30분의 긴 점심시간 동안 교사와 학생이 어우러진 축구 한 판이 벌어졌다. 이어 시작된 오후 수업. 시작종이 울린 지 꽤 지났는데도 재웅이를 비롯한 몇몇 친구들은 느긋하게 샤워를 마치고 교실을 찾아간다.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