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인사관리] 쉐라톤 워커힐 인적자원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4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heraton Walkerhill Hotel 인적자원관리>
목차 1
1. 회사소개 2
(1) 기업선정 이유 3
(2) History 3
(3) Business Area 4
(4) Vision 5
2. 인사관리 및 구성 시스템 6
(1) 인재상 7
(2) 조직구조와 직무 8
(3) 채용관리 10
(4) 교육 관리 14
(5) 평가관리 20
(6) 임금관리 27
(7) 노사관리 31
(8) 복리후생 관리 35
(9) 방출관리 39
(10) 호텔 아웃소싱의 목적 41
(11) 윤리경영 44
3. 결론 45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 이유
국내 호텔산업은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국제회의 유치의 증가, 고객중심의 경영강조 등의 환경 하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고품질의 서비스와 고객감동을 넘어선 철저히 차별화, 특성화된 서비스를 제공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국제화 시대가 되고 있다. 호텔산업은 다른 어떤 산업보다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분야이다. 성공적인 호텔인사관리는 직원이 만족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공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형성하는 데 있다. 즉 잠재력을 가진 지원자를 확보하고, 그 능력을 육성, 발전시키며,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 협동하는 근무의 장을 만들어 직원 스스로가 업무에서 최대의 만족을 얻게 하여 결과적으로 호텔에 최대의 공헌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그 중 워커힐은 호텔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역사가 길지 않음에도 끊임없는 브랜드 도입과 개발로 일본으로 수출 할 정도로 타 호텔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다. 워커힐의 인적 자원을 어떻게 관리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보겠다.
(2) History
워커힐은 1963년 4월 8일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개관하였다. 처음에는 유엔군 휴가 장병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국제수준의 숙박과 휴양 및 오락 등을 제공하기위해 세워졌다. 당시 주한미군이 주축이 된 유엔군에서 숭상하던 인물이었던 워커장군을 기리는 뜻에서 ‘워커장군의 언덕’ 즉 ‘워커힐‘ 이라고 지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