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대명콘도(대명리조트)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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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론

■ 대명리조트 선정 동기 ----------------------------------- 3

Ⅱ 본론

1. 대명리조트 소개 --------------------------------------- 3

2. 비발디파크 ------------------------------------------- 4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MIX
(4) 소비자 인터뷰

3. 대명 - 설악리조트------------------------------------- 12

4. 대명 - 쏠비치 --------------------------------------- 17

5. About CEO ----------------------------------------- 19

6. 대명리조트의 특징적 전략 ------------------------------ 20

(1) 고객만족 서비스
(2) 인적관리
(3) 다양한 상품
(4) 명품전략

Ⅲ 결론

■ 결론 및 개선방안 --------------------------------------


■ 참고자료(신문기사) -------------------------------------
본문내용
Ⅰ 서론

■ 대명리조트 선정 동기

여가 선용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강화됨에 따라 휴식과 놀이를 동시에 제공하는 리조트 산업이 각광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 17년간 고객들로부터 꾸준하고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대명리조트의 경영 전략을 살펴보고, 리조트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자 하였다. 대명리조트는 역량과 기업양심을 갖춘 레저업계 선두기업을 자부하며 능동적으로 레저문화의 미래가치를 창조하고 또한 행동하는 일류기업이다. 우리는 이러한 대명리조트의 특징적인 전략을 살피는 동시에 SWOT, STP, 4P의 분석 과정을 통해 대명리조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하였으며, 앞으로 대명리조트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대명리조트 소개

대명레저산업은 자연과 인간이 하나 되어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휴머니티를 기반으로 미래형 레저 공간 창출과 국민행복증대, 가족가치 존중이라는 기업모토로 1987년 설악콘도를 시작으로 설립되었다.
지난 17년간 고객들로부터 꾸준하고 지속적인 사랑으로 능률협회 선정됨은 물론, 브랜드파워 콘도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절대적 고객사랑에 부응하는 고객지향 경영과 고객행복을 위한 ‘가족가치 존중의 기업운영’을 위해 평생 동반자적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 연혁
1987 대명레저산업 설립
참고문헌
■ 참고자료 (신문기사)

· 대명리조트 홈페이지 - http://www.daemyungresort.com/

· 비발디파크 홈페이지 - http://www.daemyungresort.com/vp/

· 매일경제 신문 - http://www.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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