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G의 `아리랑` 담배 마케팅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1
1. 선정동기 ‥‥‥‥‥‥‥‥‥‥‥‥‥‥‥‥‥‥‥‥‥‥‥‥‥‥‥‥‥‥ 1
2. 마케팅 조사방법 ‥‥‥‥‥‥‥‥‥‥‥‥‥‥‥‥‥‥‥‥‥‥‥‥‥‥‥ 1
- 인터넷, 설문지, 면담, 조모임
3. 담배 시장의 동향 및 담배 이야기 ‥‥‥‥‥‥‥‥‥‥‥‥‥‥‥‥‥‥‥ 1
1) 담배의 정의 ‥‥‥‥‥‥‥‥‥‥‥‥‥‥‥‥‥‥‥‥‥‥‥‥‥‥‥‥ 1
2) 담배란? ‥‥‥‥‥‥‥‥‥‥‥‥‥‥‥‥‥‥‥‥‥‥‥‥‥‥‥‥‥‥ 2
3) 담배성분 ‥‥‥‥‥‥‥‥‥‥‥‥‥‥‥‥‥‥‥‥‥‥‥‥‥‥‥‥‥ 2
4) 담배회사 분석 ‥‥‥‥‥‥‥‥‥‥‥‥‥‥‥‥‥‥‥‥‥‥‥‥‥‥‥ 4
5) 주요 판매 담배의 성분 ‥‥‥‥‥‥‥‥‥‥‥‥‥‥‥‥‥‥‥‥‥‥‥ 4
6)“아리랑”담배의 역사 및 특징 ‥‥‥‥‥‥‥‥‥‥‥‥‥‥‥‥‥‥‥ 4

Ⅱ. “아리랑”담배의 4P분석 ‥‥‥‥‥‥‥‥‥‥‥‥‥‥‥ 6
1. 제품(Product) ‥‥‥‥‥‥‥‥‥‥‥‥‥‥‥‥‥‥‥‥‥‥‥‥‥‥‥‥ 6
2. 가격(Price) ‥‥‥‥‥‥‥‥‥‥‥‥‥‥‥‥‥‥‥‥‥‥‥‥‥‥‥‥‥ 8
3. 촉진(Promotion) ‥‥‥‥‥‥‥‥‥‥‥‥‥‥‥‥‥‥‥‥‥‥‥‥‥‥‥ 8
4. 유통(Place) ‥‥‥‥‥‥‥‥‥‥‥‥‥‥‥‥‥‥‥‥‥‥‥‥‥‥‥‥‥ 9

Ⅲ. SWOT 분석 ‥‥‥‥‥‥‥‥‥‥‥‥‥‥‥‥‥‥‥‥‥‥ 10
1. 강점(Strengths) ‥‥‥‥‥‥‥‥‥‥‥‥‥‥‥‥‥‥‥‥‥‥‥‥‥‥‥ 10
2. 약점(Weakness) ‥‥‥‥‥‥‥‥‥‥‥‥‥‥‥‥‥‥‥‥‥‥‥‥‥‥‥‥ 10
3. 기회(Opportunity) ‥‥‥‥‥‥‥‥‥‥‥‥‥‥‥‥‥‥‥‥‥‥‥‥‥‥ 11
4. 위협(Threat) ‥‥‥‥‥‥‥‥‥‥‥‥‥‥‥‥‥‥‥‥‥‥‥‥‥‥‥‥‥ 12

Ⅳ. 마케팅 전략 수립 ‥‥‥‥‥‥‥‥‥‥‥‥‥‥‥‥‥‥ 14
1. 1차 STP전략 수립 ‥‥‥‥‥‥‥‥‥‥‥‥‥‥‥‥‥‥‥‥‥‥‥‥‥‥‥ 14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14
2) 타켓팅(Targeting) ‥‥‥‥‥‥‥‥‥‥‥‥‥‥‥‥‥‥‥‥‥‥‥‥‥ 14
3) 포지셔닝(Positioning) ‥‥‥‥‥‥‥‥‥‥‥‥‥‥‥‥‥‥‥‥‥‥‥ 15
2. 2차 STP전략 수립 ‥‥‥‥‥‥‥‥‥‥‥‥‥‥‥‥‥‥‥‥‥‥‥‥‥‥‥ 15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15
2) 타켓팅(Targeting) ‥‥‥‥‥‥‥‥‥‥‥‥‥‥‥‥‥‥‥‥‥‥‥‥‥ 16
3) 포지셔닝(Positioning) ‥‥‥‥‥‥‥‥‥‥‥‥‥‥‥‥‥‥‥‥‥‥‥ 16
3.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 ‥‥‥‥‥‥‥‥‥‥‥‥‥‥‥‥‥‥‥‥‥‥‥‥‥ 17

Ⅴ. 새로운 4P MIX 창안 ‥‥‥‥‥‥‥‥‥‥‥‥‥‥‥‥‥ 18
1. 제품(Product) ‥‥‥‥‥‥‥‥‥‥‥‥‥‥‥‥‥‥‥‥‥‥‥‥‥‥‥‥ 18
2. 가격(Price) ‥‥‥‥‥‥‥‥‥‥‥‥‥‥‥‥‥‥‥‥‥‥‥‥‥‥‥‥‥ 20
3. 촉진(Promotion) ‥‥‥‥‥‥‥‥‥‥‥‥‥‥‥‥‥‥‥‥‥‥‥‥‥‥‥ 22
4. 유통(Place) ‥‥‥‥‥‥‥‥‥‥‥‥‥‥‥‥‥‥‥‥‥‥‥‥‥‥‥‥‥ 24

Ⅵ. 결론(마치면서) ‥‥‥‥‥‥‥‥‥‥‥‥‥‥‥‥‥‥‥ 25

Ⅶ. 별첨(설문지) ‥‥‥‥‥‥‥‥‥‥‥‥ 26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18년 만에 다시 부활한 KT&G의 ‘아리랑’ 담배는 애연가들 사이에 맛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기존에 피우던 담배를 고수하려는 현상으로 인해 2년여의 긴 준비기간에도 불구하고, 호응이 좋지 못한 게 사실입니다. 여기에 물밀 듯 밀려오는 외국 담배의 유입도 ‘아리랑’의 재출발에 크나큰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하는 동시에, ‘아리랑’ 이라는 이름 자체에서 느낄 수 있는 역동성 ․ 조화로움 등의 한국적 이미지들과 다가오는 2006 월드컵과도 연관, 한국인의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취지에서 ‘아리랑’이 한국의 대표담배라는 인식을 심어주고자 합니다. 우리의 최종 목표는 ‘아리랑’ 담배의 단점을 보완하고 강점은 더욱 부각시켜 ‘아리랑’ 담배의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워보는 것입니다.


2. 마케팅 조사방법(인터넷, 설문지, 면담, 조모임)
저희 조는 아리랑 담배에 대한 정보를 여러 가지 측면에서 조사해보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G,H의 총 8명이 발표를 할끼다팀은 2팀(3명, 5명으로나눔)으로 나누고 나누는 조건은 다음과 같다 (조건) 1. B는 어느팀이 되든 젤 먼저 발표한다. 2. C는 항상 E보다 먼저 발표하고 같은조이다 3. B와 C는 같은 조가 될 수 없다(?) (기억이 가물--) 문제3) 가,나,다의 3팀이 있다 가팀은 A,B,C 3파트로 나팀은 D,E 2파트로, 다팀은 F파트로 나눠졌다 다음 조건에 따라 8명으로 구성된 드림팀(?)을 구성할것이다. (조건) 1. 각팀당 최대 3명 뽑을 수 있다.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G13: 미,영,캐,프,독,이태리,일,러시아(G8) + 중국,인도,브라질,멕시코,남아프리카공화국(신흥5개국)을 확대하는 방안을 일컫는말이다. 일본등 일부국가에서 현재 반대하고 있어 결성이 불투명하다. 6.조정래 대하소설“아리랑” 100쇄 돌파:조정대 대하소설 아리랑이 초판 1쇄가 나온지 13년 만에 100쇄를 돌파하였다. 아리랑은 일제 침략부터 해방기 까지 일본과 만주, 중앙아시아,하와이에 이르는 민족이동의 발자취를 따라 이름없이 사라져 간 민초들의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마케팅 프로그램 측면에서, 대행사는 포장 디자인과 제작을 광고캠페인의 전체 주제와 조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일반적으로 포장디자인은 세 가지 이유에서 단순함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첫째, 전통적인 포장재료는 고해상도 인쇄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둘째, 복잡한 금형이나 접지는 비용이 매우 많이 든다. 셋째, 정밀한 조립이 요구되는 포장은 과다한 조립비용이 소요되어, 예산이 제한되어 있을 경우 집행 자체가 어려워진다.광고

  • 국내 TV 광고 - 21세기 국내 TV광고의 트렌드 분석
  •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원,김은애,2006)그린마케팅을 위한 디자인연구 (임영민,2003)성공하는 작업과 광고의 7가지 법칙, 오혜원2.유머소구가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하영목감성경영, 감성리더쉽. 문형남. 넥스비즈참고사이트네이버 http://www.naver.com네이트 시맨틱 http://www.nate.com위지아 http://www.wisia.com/ 구글 이미지 검색 http://www.google.com깐느 광고제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nneslions.co.krW의 크리에이티브 창고 http://wcomm.kr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G) 통신이라는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 무대였다. 전 세계 IT 기업들과 SK텔레콤KT오렌지 등 통신 업체들은 5G 기술을 이용해 가상현실인공지능로봇드론 등 다양한 첨단 서비스를 시연하며 10만명의 관람객들을 사로잡았다. 5G 시대를 준비하는 기업들에 전통적인 산업 경계는 아무런 의미가 없었다. BMW도요타벤츠 등 자동차 업체들도 MWC에서 다양한 커넥티드카(인터넷으로 연결된 차) 기술을 선보이며 전시회의 주역으로 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