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학] GS 왓슨스(GS Wats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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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GS Watsons


1. GS 왓슨스(GS Watsons) 개요
2. GS 왓슨스(GS Watsons) 중대점
1) GS 왓슨스(GS Watsons) 중대점의 기존 프로모션 전략
2) GS 왓슨스(GS Watsons) 중대점의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 제안

3. 제안

GS Watsons 중앙대점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 설문조사
본문내용
GS Watsons


1. GS 왓슨스(GS Watsons) 개요

GS 왓슨스(GS Watsons)는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 & 뷰티 소매점을 보유한 A. S. 왓슨스와 국내에 소매점과 마트, 백화점 등으로 탄탄한 유통망을 형성한 GS 리테일이 합작해 만든 건강, 미용 전문 체인점이다.
현재 GS 왓슨스는 지난 2005년 3월 문을 연 홍대점을 필두로 체인 사업에 박차를 가해 대학가, 오피스 밀집지역, 유흥, 복합 상권에 집중해 매장을 늘려가고 있다. 이와 함께 30대 미시족을 대상으로 역세권과 주거지역의 복합 상권을 적절히 공략한다는 취지로 매장 입지 선정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상권분석과 시장조사를 선행하고 있다. 이러한 준비를 거친 GS 왓슨스는 주 타겟인 20대 여대생과 직장 여성, 트랜디한 30대 미시족을 대상으로 한 헬스 & 뷰티 전문 샵을 표방해 화장품을 비롯한 여성용품, 건강관련 용품, 생활소품, 여행용품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진열해 여성의 구매력을 높이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카테고리별로는 뷰티용품(기초 및 색조화장품, 마사지 보조기구), 헤어 가전용품(비달사순 헤어 스트레이터)및 헤어 케어 제품(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용품), 건강식품(비타민, 생식), 간단한 응급용품(밴드), 국산 및 수입 과자류와 음료수 등이 판매되고 있다. 이중 경쟁사에 비해 가장 다양한 제품군을 갖춘 곳은 건강식품 코너이다. 다이어트 보조용 식품을 비롯해 클로렐라, 비타민, 식이섬유 등 수십 종의 국산 및 수입 건강식품이 갖춰져 있었다.
화장품 전문점이나 올리브 영 등에서 보기 어려운 란제리와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점도 특징이다. 다국적 조달의 강점을 살려 비달사순 헤어 케어 가전제품 등과 건전지 등 소모용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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