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펩시 맥스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장환경분석
1) 제품환경
2)소비자분석
3)경쟁분석
4)결론

2. 문제점과 기회(SWOT)
1)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
2)외부 기회요인과 위협요인들

3. 광고목표설정

4. 광고전략 수립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시장환경분석

1) 제품환경
<웰빙 트렌드의 영향으로 탄산 음료 구매의 감소>
업계에 따르면 올해(2004년) 음료시장은 매출액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3% 성장한 3조 7천억원 규모가 될 것이라고 한다. 세부 부문별로는 비타민음료가 웰빙의 혜택을 받아 대폭 성장했고 탄산음료가 소폭 상승한 반면, 두유음료는 먹을 것 입을 것 줄이는 추세의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평가를 하고 있을까.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의 11월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비타민 음료 부문에서는 비타500이 BSTI지수 636을 얻은 것을 비롯해 비타천플러스(605) 등도 전반적으로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 부문은 각 사별 마케팅전쟁으로 불릴 정도의 적극적인 투자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건강을 고려한 기능성 음료임을 부각시킴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특급모델을 기용함으로써 단기간에 인지도를 대폭 상승시킨 측면도 부각됐고, 올해 소비자의 웰빙 성향이 브랜드가치 평가에도 긍정적으로 반영됐으며 내년에도 밝은 전망을 낳게 한다. 올 한해 패스트푸드가 여론의 된서리를 맞으면서 '패스트푸드의 동반자' 콜라부문은 매출 면에서 직간접적으로 타격을 입었지만 소비자평가에서는 소폭 변동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불황 국면에서는 특히 장수브랜드가 주목을 받게 마련. 콜라의 판도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로 양분된 가운데, 코카콜라는 4월 BSTI 지수에 비해 오히려 소폭 상승한 764점을 기록하면서 상대적인 강세로 '이름값'을 이어갔고, 펩시콜라는 소폭 하락했다.
참고문헌
콜라전쟁 / 로저 엔리코 / 삼성출판사
위기관리PR커뮤티케이션 / 케슐린 펀 뱅크스 / 커뮤티케티션 북스
브랜드마케팅 / 한국마케팅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Contents※서론Ⅰ.국제프로모션의 이해①정의②구성요소Ⅱ.국제광고의 이해①정의②환경과 중요성③기능④목표⑤매체유형⑥종류 및 구분본론Ⅰ국제광고의 전략과 사례연구①표준화 전략1)의의2)이론적근거3)전략사례-베네통나이키엡솔루트아지노모도 코카콜라 펩소던트 ②현지화 전략1)의의2)이론적 근거3)전략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

  • [광고] 코카콜라 제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이벤트 제안
  • 관리2명음향/조명 Operator비키니 모델 선발대회 주관 및 레크리에이션 업무 수행1명전문 MC라운지 업무 겸임일일 공연 업무 및 라운지 안내 업무 수행5명댄싱행사 기획 및 제작 / 운영 / 인원 총괄행사 관련 대외 업무 수행1명총괄관리자행사장 설치 및 철거 / 행사 보조행사장 청결 관리 및 각종 인력 보조4명진행요원라운지 고객 안내 및 행사 안내, 청결 유지2명라운지 전담도우미행사 진행 및 제작 / 운영 예산, 진행, 인력 관리2명현장

  • [경영학] 고객만족 경영혁신에 관한 국내외 성공, 실패사례
  • -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http://kcsi.kmac.co.kr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 http://http://www.kma.or.kr 한국능률협회 홈페이지- http://www.seri.org/kz/kzKsosv.html?ucgb=KZKSOS&no=8559&cateno=1-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4074210-http://seri.org/fr/fPdsV.html?fno=003366&menucode=0499&gubun=6&no=000227&page=1&tree=N- www.lgeri.com 참고 문헌 - 맥스 경영컨설팅(주) 컨설팅 리포트- 보도자료 출처: LG경제연구원- 크레듀의 「평생고객 만들기」본문中 - (주)지커뮤니케이션

  • [인간관계] 리더와 리더에 대한 배신
  • 론 지나친 카리스마는 군부독재라는 과거의 좋지 않은 기억을 떠올리게 하여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나, 카리스마가 지나치게 부족한 것도 한 국가의 리더로써 문제가 될 수 있다. 노무현 대통령이 카리스마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은 그의 서글서글한 외모와 역대 대통령들에 비해 젊은 나이 그리고 구수한 사투리 등 어찌할 수 없는 면도 있기는 하지만 그 보다는 대통령 자신의 관리 부족이 더 큰 실수라고 할 수 있다.노무현 대통령은 선

  • [언어학] 브랜드 이름에 따른 외국어 사용실태
  • 론강의이화자, 광고표현론2002, 노전표․서진희, 브랜드 네이밍의 언어학적 접근 2004, 채완, 아파트 상표명의 구성과 조어2004, 채완, 아파트이름의 사회적 의미 채완 광고정보센터(www.advertising.co.kr)브랜드메이저(www.brandmajor.com)대홍기획(www.daehong.com)엘지애드(www.lgad.co.kr)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OMI 등)제조사의 홈페이지 (남양유업, 롯데, 해태, 매일유업, 서울유업, 빙그레, LG, 삼성, 기아자 동차, GM대우, 쌍용자동차, 현대, 농심, 삼양, 비씨카드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