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펩시 맥스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환경분석
1) 제품환경
2)소비자분석
3)경쟁분석
4)결론
2. 문제점과 기회(SWOT)
1)기업 내부의 강점과 약점
2)외부 기회요인과 위협요인들
3. 광고목표설정
4. 광고전략 수립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시장환경분석
1) 제품환경
<웰빙 트렌드의 영향으로 탄산 음료 구매의 감소>
업계에 따르면 올해(2004년) 음료시장은 매출액 기준으로 지난해 대비 3% 성장한 3조 7천억원 규모가 될 것이라고 한다. 세부 부문별로는 비타민음료가 웰빙의 혜택을 받아 대폭 성장했고 탄산음료가 소폭 상승한 반면, 두유음료는 먹을 것 입을 것 줄이는 추세의 직격탄을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들은 어떤 평가를 하고 있을까.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톡(www.brandstock.co.kr)의 11월 BSTI(BrandStock Top Index)에 따르면, 비타민 음료 부문에서는 비타500이 BSTI지수 636을 얻은 것을 비롯해 비타천플러스(605) 등도 전반적으로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 부문은 각 사별 마케팅전쟁으로 불릴 정도의 적극적인 투자뿐 아니라, 소비자에게 건강을 고려한 기능성 음료임을 부각시킴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특급모델을 기용함으로써 단기간에 인지도를 대폭 상승시킨 측면도 부각됐고, 올해 소비자의 웰빙 성향이 브랜드가치 평가에도 긍정적으로 반영됐으며 내년에도 밝은 전망을 낳게 한다. 올 한해 패스트푸드가 여론의 된서리를 맞으면서 '패스트푸드의 동반자' 콜라부문은 매출 면에서 직간접적으로 타격을 입었지만 소비자평가에서는 소폭 변동에 그친 것으로 집계됐다. 불황 국면에서는 특히 장수브랜드가 주목을 받게 마련. 콜라의 판도가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로 양분된 가운데, 코카콜라는 4월 BSTI 지수에 비해 오히려 소폭 상승한 764점을 기록하면서 상대적인 강세로 '이름값'을 이어갔고, 펩시콜라는 소폭 하락했다.
- 참고문헌
-
콜라전쟁 / 로저 엔리코 / 삼성출판사
위기관리PR커뮤티케이션 / 케슐린 펀 뱅크스 / 커뮤티케티션 북스
브랜드마케팅 / 한국마케팅 연구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 3장 해답
- 광고로 배우는 아이디어 발상법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