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약 `둘코락스`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목차
-
Situation Analysis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분석
4. 제품분석
Adverting Communication
1. SWOT분석
2.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Survey
광고의 주 타겟으로 설정한 20대 여성을 상대로 소비자 조사를 위해, 외대생(여) 92명을 상대로 표본 집단을 구성했으며, 이들 중 약 65.22%를 차지하는 60명이 '변비 경험있다'고 답변했다.변비 경험자 60명 중 대다수인 52명이 '기능성 요쿠르트'를 마신다고 답변했으며, '올브랜'등의 섬유질 씨리얼을 먹는다는 답변이 9명으로 뒤를 이었다.(복수응답 가능) 이처럼, 대다수의 답변자가 변비 해소를 위해 기능성 발효유를 소비한다는 결과는, 둘코락스의 경쟁사를 비코그린과 더불어 기능성 발효유까지 확대시켜야 한다는 이유가 된다.
단 2명 만이 변비 해소를 위해 주로 변비약을 복용한다고 답변, 20대 시장에서의 변비약 의존도가 낮음을 알 수 있다. 변비약을 복용하지 않는 이유로 몸에 좋지 않을 것 같다(70%), 효과가 일시적일 것 같다(30%)라는 의견이 있었다.
변비약 광고를 본적이 있는가 (변비약 광고노출도)라는 질문에는 88명이 본적이 있다고 대답(95.65%)했으며, 인상에 남는 광고로는 비코그린52명(56.52%), 둘코락스 16명(17.39%), 아락실 12명(13.04%)의 순이었다.(복수응답가능) 이는 이 표본을 대상으로 질문한 복용경험이 있는 변비약의 종류에 대한 답변의 순위와 거의 일치했다. (비코그린66%, 둘코락스 20%, 아락실 순) 둘코락스가 실제 업계 최고의 점유율을 차지하는데도 불구하고 20대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이유는 바로 낮은 광고 노출도 때문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일부 답변자는 가수 옥주현이 광고하는 기능성 요구르트 '쾌변'을 변비약 광고로 혼동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는 기능성 요구르트 시장을 우리의 경쟁 시장으로 보아야 하는 두번째 이유가 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광고학/ 김광수/ 한나래/ 1999
글로벌 시대의 국제광고론/ 마리케 드 무이/ 나남출판/ 2003
광고학 개론/ 이명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참고 사이트
둘코락스 에스 http://www.ducolax.co.kr
약국신문 http://www.pharm21.com
주간조선 2005-04-06
동아일보 2006-04-14
http://www.pharmacy.pe.kr/dd-07.html
http://spnews.co.kr/newsview.asp?ntype=i&page=&numid=4609
참고 자료 첨부
변비약 소비자 기호, 행태 설문조사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