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약 `둘코락스`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ituation Analysis
1. 시장분석
2. 경쟁자 분석
3. 소비자분석
4. 제품분석

Adverting Communication
1. SWOT분석
2.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략

참고문헌
본문내용
Survey
광고의 주 타겟으로 설정한 20대 여성을 상대로 소비자 조사를 위해, 외대생(여) 92명을 상대로 표본 집단을 구성했으며, 이들 중 약 65.22%를 차지하는 60명이 '변비 경험있다'고 답변했다.변비 경험자 60명 중 대다수인 52명이 '기능성 요쿠르트'를 마신다고 답변했으며, '올브랜'등의 섬유질 씨리얼을 먹는다는 답변이 9명으로 뒤를 이었다.(복수응답 가능) 이처럼, 대다수의 답변자가 변비 해소를 위해 기능성 발효유를 소비한다는 결과는, 둘코락스의 경쟁사를 비코그린과 더불어 기능성 발효유까지 확대시켜야 한다는 이유가 된다.
단 2명 만이 변비 해소를 위해 주로 변비약을 복용한다고 답변, 20대 시장에서의 변비약 의존도가 낮음을 알 수 있다. 변비약을 복용하지 않는 이유로 몸에 좋지 않을 것 같다(70%), 효과가 일시적일 것 같다(30%)라는 의견이 있었다.
변비약 광고를 본적이 있는가 (변비약 광고노출도)라는 질문에는 88명이 본적이 있다고 대답(95.65%)했으며, 인상에 남는 광고로는 비코그린52명(56.52%), 둘코락스 16명(17.39%), 아락실 12명(13.04%)의 순이었다.(복수응답가능) 이는 이 표본을 대상으로 질문한 복용경험이 있는 변비약의 종류에 대한 답변의 순위와 거의 일치했다. (비코그린66%, 둘코락스 20%, 아락실 순) 둘코락스가 실제 업계 최고의 점유율을 차지하는데도 불구하고 20대 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는 이유는 바로 낮은 광고 노출도 때문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일부 답변자는 가수 옥주현이 광고하는 기능성 요구르트 '쾌변'을 변비약 광고로 혼동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는 기능성 요구르트 시장을 우리의 경쟁 시장으로 보아야 하는 두번째 이유가 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광고학/ 김광수/ 한나래/ 1999
글로벌 시대의 국제광고론/ 마리케 드 무이/ 나남출판/ 2003
광고학 개론/ 이명천/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참고 사이트
둘코락스 에스 http://www.ducolax.co.kr
약국신문 http://www.pharm21.com
주간조선 2005-04-06
동아일보 2006-04-14
http://www.pharmacy.pe.kr/dd-07.html
http://spnews.co.kr/newsview.asp?ntype=i&page=&numid=4609

참고 자료 첨부
변비약 소비자 기호, 행태 설문조사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문에 나오는 간접표현의 의미 분석1
  • 광고문에 어울리지 않아서인지 찾아보기가 힘들다.(20) ㄱ. 여자들이 취하기 시작했다. - 새우깡에 손이 가요. - ㄴ. 사라지는 입술은 싫다. - ㄷ. 그 먼 마라도도 통하는데 눈앞의 개성은 어찌 안 통하는가? - ㄹ. 머릿결에 마법을 걸어라. - 시원한 아침 약속 둘코락스로 꼭 지키세요. - ㅁ. 소문내지 말자. 이 아파트! - 3.3. 간접표현의 의미 해석문장의미가 문

  • 약물 오남용의 현황과 대책
  • 변비약 남용 사례20세 이모양은 대학생이다. 이모양이 병원을 내원한 것은 둘코락스(한국베링거잉겔하임제약)를 20알을 복용해도 대변을 볼 수 없다는 것이었다. 이모양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이따금 변비약을 복용했다. 여러 가지 변비약을 사용했었는데 최근 1년간은 둘코락스 이외의 약은 듣지 않았다. 그러나 둘코락스도 처음에는 2-3알만 먹어도 대변을 볼 수 있었지만 점점 용량을 올려야 했고, 최근에는 16알 내지 20알을 복용하여야 대변을 볼

  • [경영] 기업 슬로건 모음
  • 광고대행사 - IN애드- 즐거운 날엔 언제나 - 인플라워(인플라워 COLLECION)- 전자제품의 모든 것 - 전자랜드- 명동 속의 명동 - 제일백화점- 패션의 전당 - 진로유통- 문화확산의 앞섬 - 淸울림컨설팅- 당신을 위한 자동차, 당신을 위한 서비스 - 카포유(한도모티뷰)- 가까이 만나는 정직한 컴퓨터 전문점 - 컴마을- The agency for party leadership - COLENSO- 명동이 시작되는 곳 - 코스모스프라자- 나의 생활 OK - 크린토피아- 더 편리하고 더 깔끔한 서비스를 제공하

  • [광고기획,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의 흐름, 특성, 정통적 틀과 광고기획서 작성시 고려사항 및 광고기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분석
  • 광고기획의 흐름, 특성, 정통적 틀과 광고기획서 작성시 고려사항 및 광고기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분석Ⅰ. 광고기획의 흐름Ⅱ. 광고기획의 특성1. 논리성2. 설득성3. 실행성4. 자유성5. 최근의 TrendsⅢ. 광고기획의 정통적 틀Ⅳ. 광고기획서 작성시 고려사항1. 사전확인2. 작성요령3. 내용4. 형식Ⅴ. 광고기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1. 배경 2. 타겟 3. 목표 4. 매체 5. 컨셉 6. 표현 7. 기타 참고문헌Ⅰ. 광고기획의 흐름광고주 광고담당/마케팅/개발

  • 광고기획서 작성하기, 광고기획서작성, 상품하나를 선정하여 광고기획서 작성하기,광고기획
  • 상품하나를 선정하여 광고기획서 작성하기광고주/Client 상품명/Brand AE 제일제당 컨디션 1>시장분석■제품의 주요 특성(물리적, 감성적 특성) Key Characteristics of the Brand- 컨디션 자체의 특성: 숙취 해소음료- 업계 점유율 1위로 소비자의 인지도가 높다.- 음용 후의 느낌: 상쾌하다, 머리가 맑다, 깔끔/신선/상큼, 개운/시원.- 컨디션의 이미지: 세련, 활동적, 대중적/친근, 젊다, 남성적.- 독립적인 포지셔닝이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