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론] 삼성테스코홈플러스, 그랜드마트에 대한 비교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현장 조사를 시작하면서

Ⅱ. 그랜드 백화점(주)과 삼성테스코홈플러스에 대하여

Ⅲ. 그랜드 백화점

Ⅳ. 현장조사를 마치면서
본문내용
Ⅰ. 현장 조사를 시작하면서

수원시민과 영통구민, 그리고 경희대학교 학생들까지 아우르는 공통의 쇼핑공간이 있다. 그것은 바로 ‘그랜드 백화점’과 ‘홈플러스’이다. 이번 현장조사를 수행하면서 우리 조는 무엇을 조사할 것인가에 대한 어려움이 없었다. 그것은 우리 가까이에서, 친숙하게 이용되어지는 업체를 선정하자는 것에 의견을 모았기 때문이다.
하늘도 무심하게 비는 내렸지만, 우리는 과제를 하겠다는 생각과 함께 쇼핑도 함께 하자는 즐거운 마음으로 캠퍼스를 나섰다. 현장조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는 조사 내용에 관한 큰 틀을 갖추었다.
첫째는 그랜드 백화점의 장점이라면 이것이 홈플러스에서도 장점이 되는가 하는 비교적인 분석이다. 둘째는 비교우위를 갖지 못한다면 왜 그런가에 대한 의문도 잊지 않는 것이다. 셋째는 그저 눈으로 관찰하는 정성적인 분석뿐만이 아니라 현장 조사 후, 자발적으로 찾아보는 정량적인 분석도 함께하자는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즐기는 분위기에서 분석 조사에 임하자는 것이 우리 조의 약속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Ⅴ.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국내활동3.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1)P&G의 시사점(2)P&G의 향후전략4.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강원대학교 무역학과 국제기업론이란 과목을 들으며 기업조사에 대한 발표를 하기위해 기업조사를 1837년 비누, 양초제조회사로 시작하여 168년 동안 생활용품 시장에 있어서 매출액 400억 달러가 넘는 거대한 ‘브랜드 제국’으로 성장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P&G를 집중 분석해

  • [경영분석] 할인점 `까르푸`경영전략 분석
  • 마트, 롯데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까르푸, 월마트 등 할인점업체들은 올해 전국에서 많게는 50개 안팎의 점포를 새로 낼 계획이다.연말이면 할인점 점포수가 290개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99년 115 개에서 4년 만에 2.5배로 급증한 것이다.이에 반해 백화점은 이미 사실상 포화상태에 빠져 덩치를 키우는 데 한계가 있다.■소비 상반기 흐림, 하반기 갬■올 유통시장 전망은 그리 밝지 않다.미국을 위시해 전세계적으로 가계 소비가 급격히 위축

  • [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까르푸 월마트 LG마트 킴스클럽 그랜드마트 등.영남연고의 메가마트 아람마트 탑마트 델타마트 세이브존 등과 호남연고의 빅마트 거평마트 나산클레프 송원마트 대한통운마트 등을 포함하면 총 2백30여개에 달한다.◆ 유통 기구와 기능(가) 유통 기구유통의 사회적인 구조(도매나 소매)건전한 유통 기구는 경제활동에 필수적유통기구의 합리화 필요(나) 유통의 기능생산과 소비 사이에 존재하는 불일치를 극복하는 기능최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마트 발전 방향Ⅹ. 참고문헌표 목차표 1-1 월마트 기업 개요표 1-2 포천지 선정 미국 500대 기업표 1-3 월마트의 매장 형태표 3-1 우리나라 백화점의 발전 단계표 3-2 백화점 매출액 표 3-3 할인점 매출액 표 3-4 촉진전략의 구체적 수단표 4-1 미국의 온라인쇼핑 웹사이트 순위 표 7-1 최근 10년 간 소비자 행동의 변화 표 7-2 기업별 국내 인수 및 제휴 현황표 7-3 이마트의 STP 분석표 7-4 이마트 핵심인력 양성 과정표 9-1 월마트와 테스코 비교그림 목차

  • 통큰마케팅 자료조사 - ‘통큰할인 마케팅, 어떻게 볼 것인가
  • 제 11회 ‘통큰할인 마케팅, 어떻게 볼 것인가?’ ☺ 정의통큰: 2010년 통큰치킨으로 시작된 롯데마트의 브랜드이다. 롯데마트는 12월 17일 ‘통큰’에 대한 상표 출원을 신청하였다.☺ 대표 통큰 시리즈통큰 치킨(롯데마트)2010년 12월 9일에 롯데마트는 전국 82개 점포에서 900g 내외의 프라이드 치킨을 마리당 5000원에 판매하는 통큰치킨의 판매를 개시했다. 이 치킨의 가격은 일반적인 치킨 전문점 판매가의 3분의 1 수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