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새우깡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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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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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및 제품소개
2. SWOT 분석
3. Five force model
4. 미시 / 거시환경 분석
5. 문제점 도출
6. 대안 제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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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연혁
개발 당시 농심 신춘호 회장의 어린 딸이 아리랑을 ‘아리깡’ 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힌트를 얻어 새우와 깡을 결합해 이름을 지었다.
1971년 12월 출시 이 후 지난 2006년 9월까지 57억2000만봉지 판매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4~5%
브랜드 확장 상품으로 노래방새우깡,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먹물새우깡, 새우군, 새우깡 미니팩 등을 출시
1995년 DHA첨가 새우깡 출시, 2006년 라이코펜첨가 새우깡 출시
Strength
마켓 리더로의 입지
높은 브랜드 인지도
타 제품 구매 유도 상품
높은 유통 취급율
높은 선반 점유율
Threat
다국적 기업의 진입
포장 식품 기피 경향
시장 세분화 부재
Weakness
월빙 문화의 확산
다양한 taste 생성
낡은 이미지
해외 공략 성공 불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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