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새우깡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및 제품소개
2. SWOT 분석
3. Five force model
4. 미시 / 거시환경 분석
5. 문제점 도출
6. 대안 제시
본문내용
제품 연혁

개발 당시 농심 신춘호 회장의 어린 딸이 아리랑을 ‘아리깡’ 이라고 부르는 것에서 힌트를 얻어 새우와 깡을 결합해 이름을 지었다.

1971년 12월 출시 이 후 지난 2006년 9월까지 57억2000만봉지 판매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4~5%

브랜드 확장 상품으로 노래방새우깡, 매운새우깡, 쌀새우깡, 먹물새우깡, 새우군, 새우깡 미니팩 등을 출시

1995년 DHA첨가 새우깡 출시, 2006년 라이코펜첨가 새우깡 출시

Strength
마켓 리더로의 입지
높은 브랜드 인지도
타 제품 구매 유도 상품
높은 유통 취급율
높은 선반 점유율

Threat
다국적 기업의 진입
포장 식품 기피 경향
시장 세분화 부재


Weakness
월빙 문화의 확산
다양한 taste 생성
낡은 이미지
해외 공략 성공 불확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사례
  • Report. 마케팅 실패사례) 농심 먹물새우깡Ⅰ 서론Ⅱ 본론(1)새우깡 소개(2)오징어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이유 분석(3)오징어 먹물 새우깡의 SWOT 분석(4)오징어 먹물새우깡 도출 배경 및 마케팅 전략 (Target)Ⅲ 결론Ⅰ 서론1971년 새우깡이 시판된 이후 농심은 새우깡을 통해 스낵시장의 점유율 1위로 자리매김하고 엄청난 금액의 수출을 달성하였다. 농심에서는 이러한 신화를 다시 한번 이루고자 다양한 종류와 첨가물의 새우깡을 새로 시판하

  • [마케팅]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 사례
  • 먹물새우깡 마케팅 실패 사례Contents1. 선정 이유 2. 농심 소개3. 새우깡 소개4. 오징어 먹물 새우깡 출시 배경5. 오징어 먹물 새우깡의 마케팅 전략 6. 실패요인7. 해결방안1 선정 이유스낵과자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는 새우깡, 그의 부산물로 한동안 반짝 했다가 지금은 사라져버린 오징어 먹물 새우깡현재는 웰빙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건강첨가물이 포함된 과자가 많이 등장하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먹물이라는 첨가물이 생소했을 터.어쩌면

  • 농심 새우깡 레포트
  • 마케팅3 ) 농심 알림이 및 홍보대사4 ) 사회적 책임을 통한 이미지 창출’農 : 농사 농 心 : 마음 심 농민의 마음을 생각하는 (정성 들여 길러 좋은 것을 먹게 하는 자)비전 2015 (50주년)- 고객과 함께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기업Introduce*새 우 깡-1971년 국내 최초의 스낵 새우깡의 탄생-1993년 DHA 새우깡 -1995년 먹물 새우깡-1996년 코코아 새우깡-1998년 노래방 새우깡-2000년 매운 새우깡먹어도 먹어도 자꾸만 먹고 싶은 국민스낵*사진과

  • 농심새우깡 레포트
  • 워드 자료를 작성하기에 앞서 새우깡의 쥐머리 사건을 극복 하는데 마케팅 플랜으로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타국으로의 진출과 같이 국내 브랜드나 제품/상품을 선택해 그것을 해외로 진출하는 데 필요한 창의적인 마케팅 플랜도 생각해보았으나 국내에서 쥐머리 사건과 같은 자칫 기업의 생존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큰 사건을 마케팅 플랜을 통해 극복해가는 과정의 발표 내용도 참신할 것 같다는 생각에 위와 같은 주제를 선정하게

  • [마케팅] 농심의 마케팅분석
  • 농심의 마케팅 분석1.농심 개관주식회사 농심은 1965년 9월18일에 롯데 공업 이라는 회사로써 1976년 6원30일에 상장1970년 국내 최초 인스턴트 자장면 개발1971년 12월 국내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1978년 회사명을 롯데 공업에서 농심으로 변경1996년부터 중국진출 활발 회사설립과 동시에 자체 연구소 만들어 지속적 연구개발 및 투자히트상품:라면-신라면,안성탕면, 너구리, 짜파게티,육개장 사발면,새우탕 큰사발면, 辛라면 큰사발면,생생우동 등 스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