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 닛산의 경영혁신을 통해 본 일본경영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5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대상 선정 과정
1) 제조업
2) 자동차 산업
- 닛산 자동차
- 도요타 자동차
이것만은 알고 가자!
- 일본식 경영과 미국식 경영
2. 닛산 자동차
2-1) 닛산 자동차의 현재
2-2) 닛산 자동차의 초창기부터 경영혁신에 이르기까지
2-3) 닛산 자동차의 부활 요소
2-4) 닛산 자동차 부활이 갖는 의의 – 일본식 경영과 미국식 경영의 절묘한 조화
3. 도요타 자동차
3-1) 도요타 자동차의 현재
3-2) 도요타 자동차의 초창기부터 경영혁신에 이르기까지
3-3) 도요타 자동차의 성공 요소
3-4) 도요타 자동차가 갖는 의의 – 일본식 경영의 진수
4. 닛산 자동차로 인한 일본 경영계의 변화
- 본문내용
-
고객에 집중한 이노베이션 경영
각 조직에서 고객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한편 CEO가 주도적으로 제품개발에 관여
장기고용관행을 유지하면서도 일본식 경영의 기초였던 연공서열제만은 과감하게 폐지
성과급 위주의 올바른 인사전략을 통해 종업원들의 이노베이션 마인드를 높이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