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판촉론] GS칼텍스의 IMC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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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기업 소개
1. GS칼텍스
2. 기업연혁

■ 상황분석
1. 자사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상품 분석

■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 목표설정
1. 마케팅 목표
2. IMC 목표
3. 광고 목표

■ IMC 전략과 집행
1. 광고의 전략 – “One Voice” 전략

■ 경쟁사의 움직임과 대처방안
1) SK엔크린

■ GS칼텍스의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GS칼텍스

GS칼텍스는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라는 비전을 가지고 단순히 에너지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기업이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에너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업계의 Leader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것은 현재 영위하는 정유사업을 포함하여 향후 규제완화로 민간참여가 기대되는 천연가스 및 전력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현재 연구단계에 있는 연료전지(Fuel Cell) 기술을 상업화 하는 등 대체에너지 사업에 진출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고객의 의미가 점차로 강조되는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를 미리 반영하여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다. 향후 에너지 분야의 규제가 철폐되는 시장에서는 정유제품과 가스, 전기가 서로 경쟁적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러한 시장에서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에너지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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