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PVR의 등장과 광고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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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 들어가며... PVR이란?
1. PVR의 설명.
2-1. PVR의 영향
2-2. PVR 보급률과 그에 따른 tv광고 시장의 변화.
3. PVR등장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등장 (인터뷰 자료)
4. PVR이 TV광고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5-1. 새로운 광고 전략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5-2. 새로운 광고 전략 - 기업의 미디어 통합
6. 결론을 내면서... 우리의 의견

본문내용
0. 들어가며... PVR이란?
PVR은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녹화, 재생 및 시간차 재생 등 (HDR 기능) 과 예약녹화, 시리즈녹화, 검색 및 방송정보 서비스 (EPG 기능)으로 개인화 및 시청 편의성 극대화를 가져다 준다. 기존의 VCR이 비디오테이프에 아날로그 신호로 영상과 음성을 녹화하는 것에 비해, PVR은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이다. TV시청 중에 놓친 장면이 있으면 되감기(Rewind) 버튼을 눌러 다시 볼 수 있으며, TV시청 도중 손님이 찾아와 문을 열어 줄 때는 잠시 정지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재생할 수도 있다. PVR을 구입한 시청자들에게 EPG기능으로 인해, 방송사의 방송프로그램 편성표는 의미가 없다. PVR은 미국에서 Tivo사에 의해 1999년 처음 등장한 이래,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디지털방송의 성장과 함께 최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미국 내 PVR 보급율이 5%도 채 안되지만 미국 방송계에 PVR이 화제가 되는 것은 광고 건너 띄기(Ad Skipping)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PVR을 소지한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예약녹화해 볼 때, 굳이 TV광고까지 녹화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예약녹화를 하지 않았더라도, 광고가 나오면 리모콘의 FF버튼을 눌러 광고 건너 띄기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디지털앤디지털의 세계 4번째 2002년 제품화 성공이 있었으며, PVR-DVD Combo 가 최근 발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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