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커뮤니케이션] PVR의 등장과 광고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들어가며... PVR이란?
1. PVR의 설명.
2-1. PVR의 영향
2-2. PVR 보급률과 그에 따른 tv광고 시장의 변화.
3. PVR등장에 따른 새로운 광고의 등장 (인터뷰 자료)
4. PVR이 TV광고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
5-1. 새로운 광고 전략 -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5-2. 새로운 광고 전략 - 기업의 미디어 통합
6. 결론을 내면서... 우리의 의견
- 본문내용
-
0. 들어가며... PVR이란?
PVR은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녹화, 재생 및 시간차 재생 등 (HDR 기능) 과 예약녹화, 시리즈녹화, 검색 및 방송정보 서비스 (EPG 기능)으로 개인화 및 시청 편의성 극대화를 가져다 준다. 기존의 VCR이 비디오테이프에 아날로그 신호로 영상과 음성을 녹화하는 것에 비해, PVR은 기기 내에 장착된 하드디스크에 정보를 기록한 후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만든 셋톱박스이다. TV시청 중에 놓친 장면이 있으면 되감기(Rewind) 버튼을 눌러 다시 볼 수 있으며, TV시청 도중 손님이 찾아와 문을 열어 줄 때는 잠시 정지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재생할 수도 있다. PVR을 구입한 시청자들에게 EPG기능으로 인해, 방송사의 방송프로그램 편성표는 의미가 없다. PVR은 미국에서 Tivo사에 의해 1999년 처음 등장한 이래,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하다가 디지털방송의 성장과 함께 최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현재 미국 내 PVR 보급율이 5%도 채 안되지만 미국 방송계에 PVR이 화제가 되는 것은 광고 건너 띄기(Ad Skipping)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PVR을 소지한 시청자들은 자신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예약녹화해 볼 때, 굳이 TV광고까지 녹화하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예약녹화를 하지 않았더라도, 광고가 나오면 리모콘의 FF버튼을 눌러 광고 건너 띄기를 할 수 있다. 그리고 국내에서는 디지털앤디지털의 세계 4번째 2002년 제품화 성공이 있었으며, PVR-DVD Combo 가 최근 발명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강조할 때 생기는 문제와 그 차이가 어디에서 오는지
-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설명하시오.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의 역사를 탐구하면서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여러 참고문헌을 탐구하여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의 역할, 차이, 그리고 사회복지발달에 미친 영향을 조사해서 제출하세요
- 장애인차별에 관한 이론(사회다원주의이론, 우생학이론, 억압이론, 낙인이론, 편견이론, 상품이론, 정책부재이론)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건강보험제도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학습자의의 의견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보험, 공적부조, 사회복지서비스를 각각 정리한 후 우리나라 사회보험, 공적부조, 사회복지서비스의 문제점을 각각 사례를 들어 설명
- 영국과 미국의 사회복지정책의 특징을 비교설명하시오(영국과 미국의 사회복지정책의 이념적 공통점)
- 브릴이 제시한 인간의 욕구이론 즉, 4가지 유형의 안정의 욕구와 성장의 욕구에 현재 자신의 삶의 욕구가 어떤 부분에서 어떻게 충족이 되어 있는지와 부족한 욕구는 무엇이며 어떻게 보완할 수 있는지를 서술하시오
- 영아기와 유아기 부모역할의 특성을 비교분석하고, 바람직한 영유아기 부모의 역할에 대해 개인의 견해를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