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내부마케팅 전략] 내부마케팅 전략의 정의와 방안, 그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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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ernal Marketing strategy(내부 마케팅 전략)

-서비스문화의 수립(Establishment of a service culture)

-인사관리의 마케팅 방식적 개발

-마케팅정보를 전 종사자들에게 제대로 유포(Dissemination of marketing to employees)

- 공식, 비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장려

2. 충성도 사다리와 그 사례
본문내용
#Internal Marketing strategy(내부 마케팅 전략)

내부마케팅은 직원을 위한 마케팅으로 훌륭한 과업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사람들이 고용되고 유지되어야 한다는 개념이다. 즉 직원의,직원을 위한,직원에 의한 마케팅이다. 1차고객인 직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서비스문화의 수립(Establishment of a service culture)
서비스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먼저, 기업 내부에 서비스 문화가 체득되어야 한다. 이러한 기업문화가 최고의 서비스로 나아가는 지름길이다. 그러기 위해서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성으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직업이므로 무엇보다도 가슴의 감성을 우선해야 한다. 또한 혼합경영(중용- golden mean)을 통해 자율과 통제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참고문헌
Hotel hospitality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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