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내부마케팅 전략] 내부마케팅 전략의 정의와 방안, 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책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전문 서적을 동원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세요.
- 목차
-
1. Internal Marketing strategy(내부 마케팅 전략)
-서비스문화의 수립(Establishment of a service culture)
-인사관리의 마케팅 방식적 개발
-마케팅정보를 전 종사자들에게 제대로 유포(Dissemination of marketing to employees)
- 공식, 비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장려
2. 충성도 사다리와 그 사례
- 본문내용
-
#Internal Marketing strategy(내부 마케팅 전략)
내부마케팅은 직원을 위한 마케팅으로 훌륭한 과업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최고의 사람들이 고용되고 유지되어야 한다는 개념이다. 즉 직원의,직원을 위한,직원에 의한 마케팅이다. 1차고객인 직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서비스문화의 수립(Establishment of a service culture)
서비스마케팅이 성공하려면 먼저, 기업 내부에 서비스 문화가 체득되어야 한다. 이러한 기업문화가 최고의 서비스로 나아가는 지름길이다. 그러기 위해서 기업문화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성으로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직업이므로 무엇보다도 가슴의 감성을 우선해야 한다. 또한 혼합경영(중용- golden mean)을 통해 자율과 통제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 참고문헌
- Hotel hospitality marketin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시스템]금융기관 지식경영시스템, 해양 지식경영시스템(OKIS), 철도청 지식경영시스템(KM), 국민건강보험공단감사정보 지식경영시스템, 대우그룹 지식경영시스템, 삼성SDS 지식경영시스템(아리샘)
-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정의, 테마파크사업의 특징과 세계 테마파크의 현황, 국내 테마파크의 현황 및 향후 테마파크의 발전 방안 분석(사례 중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마케팅원론] 브랜드 마케팅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