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 페미니즘으로 본 여우야 뭐하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30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김도우의 전작들
2. 인물의 설정과 스토리 라인
3. 여자 ‘고병희’와 쎄씨봉
4. ‘고병희’의 한계
5. 페미니즘과 대중의 반응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여성에 대한 담론이 사회의 중심으로 자리잡기에는 아직까지 이른 감이 없지 않다. 그것은 역사이래로 남성중심적인 세계관이 지배해 온 모든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드러난다. 그러나 여성들이 이런 사회의 암묵적인 지배구조에 반기를 들 때마다 ‘과연 완전한 평등한가?’, ‘진정한 평등을 주창한다면 진정한 평등이란 어느 정도까지인가?’ 라는 의문에 해답을 찾기에 바빴고 그 답을 어렵사리 제시하면 남성중심의 지배세력은 또 다른 질문을 찾아내서 페미니즘의 정신을 흐리기에 바빴다. 그러나 여성의 능력과 자질의 향상은 문화전반적으로 서서히 그 능력을 입증 받으며 대중의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방송 분야에서는 여성작가의 파워가 가장 막강한 세력으로 급성장했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극작가 ‘김도우’의 ‘여우야 뭐하니’를 통해 여성이 사회에게 요구하는 바는 무엇이고 그와 동시에 어떤 한계를 지니고 페미니즘을 향한 진보를 하여야 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