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올림푸스 디지털카메라 경영전략분석- 소니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I. 시장현황

II.경영전략

III.마켓팅 전략

IV.생산, 판매, 유통전략

Ⅴ. 주요경쟁업체 소니와 비교
본문내용
3S 경영
○ 슬림(Slim)경영: '직원 한 명 한 명을 프로로 만든다.'
'1당 100' 조직을 갖춰 생산성을 극대화‘
경쟁력 있는 인력 육성을 중요하게 여김
☞ 올해 정규 직원 48명 이 올릴 매출이 900억원으로 1인당 생산성 16억7500만원

○ 스피드(Speed) 경영: '올림푸스한국에는 임원이 따로 없다.'
직원과 팀장(관리역) 위에 방 사장이 위치.
조직체계를 최대한 단순화해 실무자(직원)가 곧바로 사장에게 의사결정 과정을 보고하게끔 함.
☞ 결재과정의 군더더기를 없애 신속한 경영판단 을 내릴 수 있게 함.

○ 표준(Standard)경영: '모든 경영은 투명하게.' 모든 경영지표를 공개.
재무 회계 시스템개발 등도 아웃소싱해 군살 없는 조직을 추구. 광고비 지출 등은 실무자인 대리도 집행할 수 있다.
☞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만이 일류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믿음.

● 우호적 인재를 육성: 제안·아이디어를 생활화하라(프로는 고뇌에서 시작되며 대안을 만들고 실 천하는 것으로 완성된다)' 등 7가지 항목이 적힌 가이드 라인을 마련. 직원 스스로의 능력개발을 촉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후지 `파인픽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캠페인
  • 카메라 시장이 있다. 작년까지 모든 전자제품시장에서의 황태자 소니가 시장을 섭렵하다가 자본력을 바탕으로 막대한 홍보전략과 함께 등장한 올림푸스가 정상을 탈환하는가 하면 일반 광학카메라에서의 기술과 인지도에 우위를 보인 전통의 명가(名家) 니콘과 캐논이 제 세력을 떨치고 있다. 이런 와중에 자본력의 뒷받침도 없고, 광학카메라에서의 기술도 보유하지 못하고 단지 광학카메라의 부수적인 역할을 하는 필름을 생산하던 후지가

  • [마케팅믹스분석] 올림푸스사의 사례분석
  • 올림푸스31.1%소니11.4%캐논12.7%31.1%11.4%12.7%Theme 2. 경쟁자 환경분석1) 브랜드 에쿼티(Brand Eqity)상표사례수총점(Eqity)차별화(Differentiation)충성도(Loyalty)가격(pricing)소니97443.4352.4116.4761.40올림푸스89031.4338.9511.7743.52니콘75629.4340.457.2440.62캐논94526.9436.427.2037.20- 디지털 황제 소니디지털 카메라에서도 소니의 장벽은 높았다. 이번 조사에서 소니가 총점 43.43으로 브랜드 에쿼티가 가장 높았다. 소니는 현재 사용 브

  • [마케팅] PSP 분석 - 게임기 이상의 멀티미디어기기
  • 올림푸스, 소니, 후지필름 등 일제 카메라 판매방송을 지난달 중단했고, GS홈쇼핑은 방송 편성분량을 절반으로 줄였다. 방일석 올림푸스한국 대표는 “독도사태로 올들어 3월까지 국내 매출이 감소했다”며 “교과서 문제가 나올 때마다 매출에 영향이 있었지만 그 정도가 올해 가장 큰 것 같다”고 말했다. 실로 상당한 타격이 아닐 수 없다.4. 경쟁업체 NDS와의 비교분석4.1 NDS의 성공게임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닌텐도가 다시 제 2의 전성시대를 맞이

  • [국제통상관계론] 한일 전자산업
  • 소니는 각국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사용합니다.그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현지인을 경영진으로 발탁하고 조직관리에 있어서 현지의 근로관행이나 사정을 우선 고려하는 것입니다.③ 글로벌 기술 경영- 소니의 기술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연구활동을 포함해 해외제조 및 판매활동에도 적용하게 되었습니다.④ 사업의 다각화 전략⑤ 디자인 전략3) 삼성카메라 vs 니콘카메라(1) 기업소개 1. 삼성테크윈  삼성테크윈은 19

  • [국제경영] 한국코닥의 역량과 전략 방안
  • 분석을 통한 성장과 노동자들을 생각하고 사업을 확장시키는데 재투자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는 요인으로 추구하였다. 그의 뒤를 이은 피셔는 1993년 악화된 시장을 노동자를 중시하고 미래를 보는 전략을 통하여 부채의 비율을 감소시켰다. 그 이후 1997년 Daniel A. Carp이 최고 경영자로 뽑혔다. 코닥은 현재 필름, ADVANTIX Cameras and films, 디지털사진, 35mm카메라, 베터리, 비디오테이프 등의 사업과 인터넷을 통한 사진 찍는 기법과 회사소개를 통해 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