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롯데 칠성의 2% 부족할 때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및 기업이념
2. 롯데칠성연혁
3-1. 2% 부족할 때 마케팅 전략
1)제품선정이유 2)상황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5)마케팅믹스(4P)
3-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
1)제품선정이유 2)상황분석 3)SWOT분석 4)STP전략 5)마케팅믹스(4P)
4. 결론
본문내용
롯데칠성연혁
1950.5.9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
1974.12 롯데칠성음료㈜로 상호변경
1972.08 미국 펩시콜라와 생산 판매계약 체결
1982.12 미국 델몬트사와 쥬스생산 및 판매기술 제휴 체결
1985.11 86아시안게임 및 88올림픽 공식음료업체로 지정
1992.01 93대전 엑스포 공식음료업체 선정
2000.5.9 창립 50년사 발간 및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02.12 음료업계 최초 2년연속 순매출 1조원 돌파
2005.11 롯데오더리음료유한공사 설립
(롯데칠성음료 中뤄허창다유한실업공사와 합작)


2%부족할 때..
제품선정이유
-콜라를 제외한 전 부문에서 시장1위를 지키고 있던 롯데칠성은 기존의 음료시장(탄산음료, 스포츠음료, 주스, 캔 커피 기타음료시장)이 거의 포화 상태에 이르고, 유통업체는 물론 제약업체까지 음료시장에 뛰어들면서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는 상황에서 새로운 need를 찾아 새로운 시장창출의 필요성을 느꼈다. 이에 롯데칠성은 “2%부족할 때” 부족할 때’를 출시하게 되었다. “2%부족할 때” 부족할 때’는 미과즙 음료(니어오투)가 미리 시장에 출시된 후 나온 음료이고, 그 뒤로도 많은 후발주자 (N2O, 이슬처럼, 씬)가 생겨났음에도 불구하고 미과즙 음료시장의 대표 주자라할 수 있기에 이 제품을 성공사례 상품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특히, 음료시장을 보면 신제품 수는 매년 선보이지만 그 중에서 성공한 제품을 1%도 안 되는 확률을 가진다. 후발주자 임에도 불구하고 “2%부족할 때”는 성공한 제품계열에 속하게 된 것이다.



최근 음료시장의 상황


2003년.2005년 경기침체 악화로 음료시장 침체(마이너스 성장)
2003~2005년의 제품 군의 변화 거의 비슷.
-탄산음료시장 침체
-주스,캔 커피,스포츠음료 침체
-미과즙 시장의 완전한 성숙기
-샘물(수돗물의 불신),두유,녹차시장의 급성장.



2006년 민간소비가 경제성장주도 예상.
소비자욕구에 부합하는 포장과 디자인의 변경 활발할 것으로 예상
유통환경변화 및 음료 소비형태의 변화
가격 경쟁 심화에 따른 저가 기획제품 등의 비중 및 판매 확대될 것으로 전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녀는석류를좋아해,감각기억,단기기억,장기기억,기억과마케팅,마케팅전략,기억마케팅
  • REPORT미녀는 석류를 좋아해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는 이유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의 인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특정의 사례 < 목 차 >1. 서론 ․․․․․․․․․․․․․․․․․․․․․․․․․․․․․2- 기억이 인출되지 않는 경우․․․․․․․․․․․․․․․․․22. 기억의 종류 ․․․․․․․․․․․․․․․․․․․․․․․․․․3 1) 감각기억 ․․․․․․․․․․․․․․․․․

  • [소비자행동] 소비자 지각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사례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는 이유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의 인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특정의 사례 < 목 차 >1. 서론 - 기억이 인출되지 않는 경우2. 기억의 종류 1) 감각기억 2) 단기기억 3) 장기기억4) 기억의 필요성 3. 소비자 지각 1) 지각의 과정2) 소비자 지각의 변화3) 지각의 특징4. 특정 사례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1) 사례 소개 2) 문제점 5. 결론 -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

  • 마케팅사례에 대한 조사와 평가
  • 때도없이 하는 광고, 무료 시음행사.오늘의 차가 소비자들의 눈을 잡음으로써 성공했는지는 모르나 한가지 아쉬운 점은 오늘의 차 만의 특징인 여러 성분들의 함유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내용이 부각되지 못했다는 것이다. 17차를 제치고 업계1위가 되기 위해서는 제품의 특징을 부각하는 것도 마케팅활동을 함에 있어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2.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서경 마케팅 대상/유통혁신 롯데칠성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대

  • 롯데그룹 레포트
  • 목차1. 롯데그룹- CEO소개, 유래 및 역사, CI- STRATEGY, 장학사업과 사회공헌- 인재상, 성공요인2. 롯데제과- 유통망, 해외진출- 자일리톨, 나뚜루, 빼빼로- 가나초콜릿3. 롯데칠성4. 롯데백화점- 회사개요, 경영이념, 매출현황- 마케팅 전략, 글로벌 전략- 결론롯데CEO소개일본에서 기업가로 성공한 신격호 회장은 韓日 수교 이후 한국에 대한 투자의 길이 열리자, 1967년 롯데제과를 시작으로 호텔롯데, 롯데쇼핑, 호남석유화학 등을 잇 따라 창업하

  • [마케팅] 레쓰비(Let`s be) 마케팅관리전략
  • 롯데칠성은 컵커피 시장에 레츠비 라떼로 처음 발을 들여놓았지만 성공하지 못하고 이후 칸타타를 선보였으나 이 역시 다른 컵커피 브랜드에 비해 적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5) 프렌치카페의 SWOT분석강점약점-컵커피 시장의 선두주자-고품질 원료 사용-다양한 맛의 종류와 포장 디자인-유명스타의 CF-비교적 높은 가격-여름철 소비부진-특정 소비자층을 강하게 끌어들일 만한 이 미지 요소가 부족기회 위협-서구화되어가는 식습관-여성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