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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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롯데제과
회사소개
롯데의 대표적인 껌

본론
자일리톨의 소개
환경분석
자일리톨의 4P
출시
성공요인
매출액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2.차별화된 상품

케이스형, 알약형…. 자일리톨껌은 일반 제품과 모양부터 달랐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별화 전략을 철저히 적용한 것이다. 특히 병 모양을 한 코팅 껌은 모양 뿐 아니라 타깃도 일반 껌과는 전혀 달랐다. 치아건강에 가장 민감한 치과의사와 환자를 주 타깃으로 개발된 제품 이다. 자일리톨 성분이 58% 함유된 케이스 제품은 휴대하기 편하고 한입에 쏙 들어가도록 포장재는 납작하고 세련되게 만들었다. 내용물도 알약형태다. ‘자일리톨’ 껌의 상징이 된 시원한 느낌의 초록색도 롯데가 계획했던 차별화 전략 가운데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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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성공사례] 롯데제과 자일리톨껌의 마케팅성공사례
  •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 있어 충치예방에 좋은 껌」이라는 소비자 인식을 형성하는 데 실패했다 즉 먼저 자일리톨껌이 출시전에 시장에는 해태제과의 덴티큐가 충치예방껌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어 있었고 자일리톨껌은 덴티큐와 차별화전략에서 제품이던 마케팅측면에서 차이점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데 실패했다. 결국 자일리톨F는 당시 시장에서 철수하는 아픔을 맛볼 수 밖에 없었다. 그 실패의 원인 분석후 제품의 차별화시키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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