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발기부전제 `자이데나`의 분석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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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선정배경

2. 제품설명

3. 내부환경분석

4. 외부환경분석

5. 4P

6. SWOT 분석

7. 전 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개인 소득수준 향상과 전체 인구 고령화에 따라 사람들은 삶의 질을 증가시키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그 중 하나로 부부간의 즐거운 성생활 역시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현대사회 중년 부부들의 사랑을 나누는 횟수는 점차 감소하고 있다. 사회생활과 자녀 양육 등으로 바쁘기 때문에 이것이 당연지사처럼 느껴질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러나 이로써 야기되는 부부간의 깊은 심리적 갈등은 이혼과 같은 생각보다 심각한 상황을 초래한다. 문제는 남성들의 말 못할 고민으로부터 시작된다.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생활 등으로 인한 발기부전으로 인해 남성들은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고, 여성들은 자신이 더 이상 여성으로서의 가치가 없어졌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남성들은 발기부전을 병으로 생각해 부끄럽게 여기며, 배우자와 대화로써 고민을 함께 나누지 않는다. 따라서 자연스레 숨기게 되고 치료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중년 남성, 나아가 중년 부부들의 고민의 심각성을 인식하였으며, 따라서 잠재적인 고객 수요가 크다고 판단하였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발기부전치료제인 동아제약의 자이데나를 선정하게 되었다.
세계 4번째로 개발된 발기부전치료제인 자이데나는 우수한 효과와 경제적인 약가, 그리고 한미 FTA 협상으로 인한 불이익도 적다는 점 등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앞으로 자이데나에 대한 외․내부 환경 분석과, SWOT 분석을 통하여 자이데나가 향후 추구해야 할 전략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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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10.05 19: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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