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존슨 & 존슨 위기관리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론]

Ⅰ. 존슨 & 존슨사 및 제품 소개
Ⅱ. 사례 선정 이유

[본론]

Ⅰ. 위기의 개요
Ⅱ. 위기의 전개
Ⅲ. 존슨 & 존슨사의 위기관리 전략
Ⅵ. 존슨 & 존슨사의 위기관리 결과


[결론]

Ⅰ. 존슨 & 존슨사의 위기관리 평가
본문내용
≪존슨 & 존슨(Johnson & Johnson)사의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

[서론]

Ⅰ. 존슨 & 존슨사 및 제품 소개

최초의 일회용 반창고, 진통제 타이레놀, 아기용품, 의료기계 등을 생산하는 존슨 & 존슨은 1887년 미국 뉴저지 주 뉴브런스왁에서 설립돼 52개국에 188개 제조공장을 갖고 있으며 175개국에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우리의 첫째 책임은 우리 상품과 서비스의 수요자인 의사, 간호사, 환자와 자녀를 가진 아버지와 어머니를 비롯한 모든 사람에 대한 것이라고 믿는다."
당연하기도 한 듯한 이 말은 존슨 & 존슨(Johnson & Johnson)의 '우리의 신조'(Our Credo)이다. 이 말은 또 1943년 제창 당시 주주의 권리보다 소비자를 앞세움으로써 미국의 경영기법에 신경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독교 신자들이 예배 때마다 외우는 사도신경(Credo)을 연상시키는 이 선언은 존슨 & 존슨이라는 기업의 문화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크레도의 내용은 4가지로 대별된다. 첫째, 소비자에 대한 태도, 둘째, 직원에 대한 기업의 책임, 셋째, 직원들이 사회공동체에 대한 책임, 마지막으로 회사 주주들에 대한 책임이다. 크레도는 존슨 & 존슨의 정수이자 모든 가치체계의 근본,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며 크레도에서 규정한 각각의 책임은 상호보완적이며 균형 있게 적용된다.
존슨 & 존슨사에서 1970년대에 개발하여 발매한 타이레놀은 아스피린의 부작용을 제거한 진통해열제로서 대 히트 제품이었다. 매출액은 1974년의 5천만 달러에서 1982년에는 3억5천 만 달러로 8년 만에 7배가 증가하였다. 미국의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타이레놀은 35%를 차지하여 제1위가 되었고 타 제품들은 그에 미치지 못했다. 타이레놀은 존슨 & 존슨사의 연간 매상액의 7%, 이익의 17%를 차지하는 황금거위였다.

Ⅱ. 사례 선정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관리][기업][기업경영관리][기업전사적자원관리][기업인사관리][기업위기관리]기업경영관리, 기업전사적자원관리(ERP), 기업인사관리, 기업위기관리, 기업노무관리, 기업조직변화관리, 기업임금관리 분석
  • 위기관리1. IBM 리콜을 자발적으로 실시1) 사건의 발단2) 사건의 진행 & 결과2. 일본 산텐제약의 독극물 협박 대처1) 사건의 발단2) 사건의 진행3) 사건의 결과3. 다이에의 고배 지진 대처1) 사건의 발단2) 사건의 진행3) 사건의 결과4. 노무라 증권의 철저한 반성1) 사건의 발단2) 사건의 진행3) 사건의 결과5. 시스코는 제품결함을 인터넷에 공지1) 사건의 발단2) 사건의 진행3) 사건의 결과6. 미국 존슨앤존슨사의 조기 대응 사례1) 사건의 발단2)

  • [기업윤리] 기업윤리와 사회적책임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사례를 들어 시사점에 대해 논하시오
  • 존슨&존슨의 타이레놀 사건 사례를 통한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사례1) 사건의 전개2) 사건에 따른 회사측 대응3) 사건에 대한 존슨&존슨측의 대처 결과4)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존슨&존슨의 최근 현황5)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존슨&존슨기업의 신조3. 존슨&존슨사례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시사점1) 위기 관리시 브랜드 구제에 따른 막대한 지출 비용2) 제품하자에 따른 법적 소송3) 모방범죄의 위험성4) 위기시에 관리로 인한 기업의

  • [마케팅,경영학](마케팅)대기업 PR성공사례
  • 『PR성공 사례』-PR성공사례제시 & 사례분석홍보(Public Relations)란 공중관계를 원활히 하기 위해 조직체와 공중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활동이다. 기업PR은 기업이라는 조직체를 팔기 위한 것이다. 기업의 PR활동이란 신문․방송 등의 언론과 고객 및 대중을 상대로, 자사의 이미지를 높여 가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반을 말하는데, .여기서는 기업PR의 성공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1. 타이레놀①외부로부터의 전화기업의 위기는 전혀 어

  • [홍보사례연구] 농심 새우깡 사태로 본 브랜드 위기관리의 중요성
  • 관리하겠다는 목표 하에 운영되고 있다. 또한 농심은 과거 홍보에 소홀했던 과오를 벗어나기 위해 새로 홍보실에 상무를 두게 되었다. 이는 과거 홍보실에 임원급이 없었던 것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홍보와 PR을 통해 위기관리를 하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5. 위기관리 성공적인 대처사례 ‘대상 유기농 참빛 고운참기름’2008년 11월 대상이 유통하고 있는 유기농 참빛 고운참기름에서 발암물질의 일종인 벤조피렌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되었다. 참기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이해 및 실패 성공 사례분석
  •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등 글로벌 기업들은 자사의 CSR 기준 적용범위를 부품기업으로 확대 성공사례Marks & Spencer원재료의 조달에서 제조, 물류,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동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체크하는 시스템을 정비농가에서 납품하는 농산물의 위생, 공장노동자의 인권, 쾌적한 제조 환경의 정비 등을 세심하게 확인함으로써 고객이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조치  ㅇ 또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든 직원이 M&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