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향후 주목해야할 마케팅 트렌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그린 마케팅
2. 복고 마케팅
3. Massclusivity 마케팅
4. 뚱보 마케팅
5. VIP 마케팅
6. 싱글 마케팅
7. 인터넷 마케팅
8. 네트워크 마케팅
9. 커뮤니티 마케팅
10. 디지로그 마케팅
본문내용
1. 그린마케팅
그린 마케팅이란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이 단순한 고객의 요구나 수요 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공해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 보호운동에 입각하여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활동을 지칭하는 말이다. 18세기 후반 산업혁명 이후 급속한 산업화의 진전은 양적인 향상은 물론,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을 맛보게 해주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자원 고갈과 환경파괴의 위기를 초래 하였으며, 그로 인해 인간과 환경을 지킨다는 새로운 가치기준에 입각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을 둔 마케팅 활동이 등장 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그린 마케팅이다.
현재 그린 마케팅은 고객들이 환경제품을 원하고 있고 기업 또한 새로운 투자기회의 확보와 경영 다각화의 이점을 얻기 위해 더욱 그 필요성이 요구 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들은 환경과 무역의 연계나 그린 라운드와 같은 이슈의 대두로서 그 비중은 더욱 커지고 있으며, 또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법적 제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다. 즉, 기업이 장기적으로 존속하기 위하여 기업의 환경경영 체제의 구축 및 그린 마케팅의 실천적 전략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이러한 대표적인 예로 '더바디샵(The Body Shop)'의 그린 마케팅을 예로 들고자 한다.
더바디샵은 토털 화장품 회사라는 이미지 못지 않게 선두적인 환경친화적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지니고 있다. 회사 설립 초기부터 그린 마케팅을 도입한 더바디샵은 이미지 경쟁이 가장 치열한 화장품시장에서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유지하고 있는데, 더바디샵은 환경보호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자각하고,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목표를 위해 자체적으로 환경 정책을 규정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유통] 이마트 할인점 - 마케팅 프로젝트
  • 할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마트는 더 이상 가격을 위주로 한 마케팅 전략과 획일화 된 점포 운영 시스템으로는 소비자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것이다. 이미 일정 부문 쇼핑의 편리함이나 트정 가치에 대한 높은 신뢰감 때문에 인터넷 상권이나 홈쇼핑, 일부 카테고리 킬러 등에게 일부 일탈 소비자들이 있음을 우리는 인지해야 할 것이다. 이마트 역시 지금부터 서라도 다양한 형태의 점포 개발을 준비해야 할 것이다. 현 시점에서 가장 주목 받고

  • [경영학] 저출산 고령화가 한국기업에 미치는 영향 -매일유업
  • 할 수 있어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장기 주식 펀드인 ‘꿈나무 주식 투자 신탁’, 국내선, 국제선 항공권을 할인해 주는 프리마돈나 카드 등을 만들어 아이를 한, 둘만 낳고 최고로 키우려는 부모들의 심리를 공략하고 있다. 하나은행은 어린이를 겨냥한 ‘경제 뮤지컬’, 뽀로로 스티커 이벤트 등을 통해 학교까지 직접 찾아가며 저연령대부터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하나은행은 초등학교를 대상으

  • [경영학 원론] 마인드 세트를 읽고
  • 그 속에 담긴 내용 그 자체가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공유할 것인지에 대한 체계적인 노력이다.이상과 같이 새로운 트렌드와 경영의 관계, 그리고 나 자신이 속한 사회 등 여러 방면으로 생각의 꼬리를 엮어 보았다. 역시 세계의 석학이라 불릴만하다는 생각과 함께, 새로운 미래의 대처방안을 제시해 주는 양서중의 양서라는 판단이다. 경영학을 공부하는 동료학생들뿐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필독해야 하는 서적이라 생각한다.

  • 뽀로로의 프랑스 진출 전략
  • 향후 ‘뽀로로’ 애니메이션이 방영된 국가에서 다양한 캐릭터 머천다이징을 펼쳐 매출과 브랜드 가치를 함께 상승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⑷ 홍보효과에 집중한 애니메이션 부문상품화와 OSMU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애니메이션을 통한 지속적인 촉진 덕분이다. 사업관점에서 보면 TV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사전 마케팅의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애니메이션 방송을 통한 방영료 수입보다

  • [국제기업환경론] 베트남 유통시장을 통해 본 신흥시장으로서의 베트남
  • 회계자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5)베트남 한류와 베트남산(Made In Vietnam) 열풍 활용 마케팅베트남은 동남아에서 아직 한류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로 제품 별로 한류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야 할 것이다. 최근 베트남에서 중국산제품의 위해성과 품질에 대한 불안으로 정부와 민간 주도로 자국산 구매 열기가 높아지는 추세로 현지 유통시장 진출 시 유망품목의 베트남산 납품처 발굴 확대와 협력 강화가 필수적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