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서론
1.1 기업선정배경
Ⅱ. 본론
1. 도요타 기업개요
1.1 도요타 소개
1.2 회사 연혁
2. 렉서스의 탄생
2,1 렉서스의 연혁
2.2 렉서스의 탄생배경
2.3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동기
3. 외부환경 분석
3.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
3.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
3.3 경쟁사 분석
3.4 고객 분석
3.5 환경 분석
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
4.2 렉서스의 핵심 역량
4.3 성과분석
4.4 SWOT 전략
4.5 STP 전략
5. 마케팅 믹스 (4P'S)
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7. 도요타의 핵심역량
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
Ⅲ. 결론 및 향후전략
Ⅳ. 개별 조사후기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배경
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라고 일컬어지는 자동차 브랜드이다. GM, 포드, 크라이슬러의 주가 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가진 회사이며,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자동차 제조 회사이다. 현재 전 세계의 공장들에서 제조공정, 상품개발과 우수한 프로세스의 표준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가격을 할인하는 다른 경쟁자들보다 오히려 시장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다른 어느 자동차 제조 회사보다 많은 이익을 내며, 세계적인 지도자상들을 수상하는 등 경이로운 비즈니스 성공 스토리를 엮어내고 있다.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증가하는 수입률과 발맞추어 그 소비에 있어서도 괄목할 만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도요타 차량을 흔히 볼 수 있다. '렉서스'(LEXUS)는 한국 진출 2년 만에 국내 수입자동차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도요타’라는 이름보다는 ‘렉서스’라는 브랜드로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서서히 잠식해 나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시장에 들어온 도요타 자동차의 시장점유율을 살펴보고, 세계 1위 기업을 뛰어넘어 경쟁에서 승리하려는 도요타만의 일본식 경영 노하우, 또한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현대 자동차에 맞서 어떤 점이 우수한지를 알아보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도요타 기업개요
1.1 도요타 소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 http://www.toyota.co.kr
° 한국도요타자동차(주) 렉서스 공식홈페이지 - http://www.lexus.co.kr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 http://www.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bmw.co.kr
° 각종 신문자료
° 인터넷 포털사이트 yahoo, naver, daum 등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