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 례
□ 머 리 말....................................................2
□ 연구 조사......................................................3
1. 연구주제 설정........................................................3
2. 설문지 작성 및 검토...............................................3
3. 표본의 크기 설정....................................................3
4. 예비조사를 통한 문제점 지적 및 수정.....................3
5. 자료 분석 방법.......................................................4
- 인구통계분석
- 빈도분석
- 신뢰성 검정
- T-TEST(대응표본 분석)
- 요인분석
6. 본 조사 시행 및 분석.............................................5
□ 별 첨 자 료...............................................................19
- 본문내용
-
머 리 말
현대사회는 커피 전문 체인점의 홍수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이러한 경쟁적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여러 가지 경영전략의 분석이 기업 매출 증진의 가장 필수적인 방법이 되고 있다.
예전에는 커피숍을 단순히 식사를 마치고 디저트를 먹는 장소로만 여겨졌다. 그러나 현재에는 커피가 디저트가 아닌 식사와 겸할 수 있는 식품으로 변하고 있다. 본 조원들은 다양한 커피 전문점 중 스타벅스를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에 따른 품질조사를 시행하고자 한다.
스타벅스가 많이 퍼져있는 도시에는 그룹보단 혼자 생활하는 사람들이 많고, 바쁘게 생활하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고객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스타벅스라고 할 때, 커피의 품질이나 서비스, 이용 시간 등의 면에서 다른 커피 전문점에 비해 스타벅스가 가지고 있는 특징은 무엇인가 또는 고객들로 하여금 어떠한 점이 스타벅스를 선호하게 하는지가 본 연구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은 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커지게 마련이다. 스타벅스는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이 대중화 되고나서 대표적인 커피 전문점으로 떠올랐다. 그만큼 사람들은 스타벅스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할 것이다. 하지만 모든 것이 완벽할 것이라는 기대와는 다르게 어느 하나가 부족했다면 사람들은 그 것에 대해 기대했던 것과 다른 모습에 곧 실망을 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대와 인지의 면에서 어떠한 차이가 있으며 얼마만큼의 갭이 존재하는지 그리고, 그 갭이 시사하는 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연구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