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화인텍센츄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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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2.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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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선정 동기

Ⅱ. 기업 분석
1) 회사소개
2) 연혁
3) 조직도
4) 환경관련 기사 내역

Ⅲ. 산업 분석
1) 공기조화장치산업의 개요
2) 공기조화장치산업 국내 시장 현황
3) 공기조화장치산업(中 에어컨)의 업체별 동향

Ⅳ. 제품분석
1) 에어컨이란 무엇인가?
2) 화인텍 센츄리 에어컨의 특징
3) 화인텍센츄리 에어컨 제품의 환경적 요소

Ⅴ. LCA 분석
1) 건물의 냉난방 부하계산
2) 지반 조사
3) Heating Process 및 지열파이프 계산

Ⅵ. 전략분석
1) STP 분석
2) SWOT
3) 4P 분석

Ⅶ. 결론

본문내용
Ⅰ. 선정 동기

해마다 증가하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온난화현상이 가속화 되면서 지구촌 곳곳에서는 기온 이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갑작스런 폭설과 폭염 때 아닌 홍수 그리고 가뭄 등으로 인해 많은 지구촌 가족들이 고통 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더 이상은 기온 이상 현상의 안전지대는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여름철의 견디기 힘든 폭염과 가을이어야 할 날씨에도 반팔을 입을 정도의 무더운 날씨등 사계절을 자랑하던 우리나라도 이제 여름 아니면 겨울 이 두 가지의 계절만 느껴질 정도로 온난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이라는 기계가 없으면 생활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심한 열대야현상까지 겪고 있다. 따라서 예전에는 돈 있는 가정집이나 공공기관에만 있어 왔던 에어컨이 어느새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에 환경마케팅의 선정기업을 고르던 중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법한 에어컨이라는 물품을 생산하는 에어컨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에어컨만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를 찾고 있던 중 냉난방기의 선두기업인 화인텍센츄리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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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search에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정도의 내용이 담겨 있어 좋았으나 장수를 채우기 위한 쓸모없는 내용이 많음
  • koom***
    (2012.05.19 18:5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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