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수욜관리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수욜 관리의 개념
1) 수율 관리의 정의
2) 수율 관리(yield management)의 개념
2. 수욜 관리의 필요성
3. 수율 관리의 적용
4. 기업소개
에버랜드
5. 기업이 취하고 있는 수욜 관리
6. 결론
- 본문내용
-
Yield의 사전적 의미는 「생기게 하다」, 「산출하다」, 「(이익 따위를) 가져오다」로 되어 있으며, 수율을 관리하는 것이 수율 관리인데 항공산업에서 가장 먼저 수율 관리를 도입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1970년대 후반 항공사간 경쟁이 심화되어 각 항공사는 가장 효과적인 비행기를 운항과 경쟁에서 앞서나가고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해 수율 관리를 개발하였다. 항공산업에 있어서 수율 관리는 수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적정 가격에 적정 고객을 적정 좌석에 판매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항공사는 전통적으로 정상요금, 절약형 요금, 초 할인 요금과 같이 몇 개의 가격 계층이 있다. 항공사는 정상요금 고객으로만 그들의 비행기를 채울 수 없으므로 할인된 요금으로 승객을 채운다. 좌석을 모두 채우고자 하는 욕구와 가장 높은 가격으로 좌석을 판매하는 욕구 사이에는 상쇄가 발생하는데 항공사의 재고 즉 빈 좌석은 사업기회를 상실하기 때문이다. 항공사는 늦게 예약하는 정상요금의 고객에게 팔기 위한 좌석을 충분하게 확보하는 반면에 얼마나 많은 할인요금의 좌석을 팔 것인가를 결정해야만 한다. 많은 항공사는 이 문제를 수율 관리로 해결하였다(Kimes, 1989).
수 년 동안 항공사는 정교한 수율 관리 가격 시스템을 사용하여 왔다. 이것은 주어진 항공좌석 또는 노선에 대한 사전 수요를 예측하고 매출극대화를 위한 적정 가격을 통하여 항공사가 재고조사와 항공좌석 가격을 관리하기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자동화한 것이다(Anglo &Vladimir, 1994).
자료평가
- 오타가 너무 많아여~ 수욜관리라니.. 수율관린데..
- chon***
(2005.06.12 01:3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