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수욜관리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수욜 관리의 개념
1) 수율 관리의 정의
2) 수율 관리(yield management)의 개념

2. 수욜 관리의 필요성

3. 수율 관리의 적용

4. 기업소개
에버랜드

5. 기업이 취하고 있는 수욜 관리

6. 결론
본문내용
Yield의 사전적 의미는 「생기게 하다」, 「산출하다」, 「(이익 따위를) 가져오다」로 되어 있으며, 수율을 관리하는 것이 수율 관리인데 항공산업에서 가장 먼저 수율 관리를 도입한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1970년대 후반 항공사간 경쟁이 심화되어 각 항공사는 가장 효과적인 비행기를 운항과 경쟁에서 앞서나가고 매출을 증진시키기 위해 수율 관리를 개발하였다. 항공산업에 있어서 수율 관리는 수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적정 가격에 적정 고객을 적정 좌석에 판매하는 것과 관련되어 있다. 항공사는 전통적으로 정상요금, 절약형 요금, 초 할인 요금과 같이 몇 개의 가격 계층이 있다. 항공사는 정상요금 고객으로만 그들의 비행기를 채울 수 없으므로 할인된 요금으로 승객을 채운다. 좌석을 모두 채우고자 하는 욕구와 가장 높은 가격으로 좌석을 판매하는 욕구 사이에는 상쇄가 발생하는데 항공사의 재고 즉 빈 좌석은 사업기회를 상실하기 때문이다. 항공사는 늦게 예약하는 정상요금의 고객에게 팔기 위한 좌석을 충분하게 확보하는 반면에 얼마나 많은 할인요금의 좌석을 팔 것인가를 결정해야만 한다. 많은 항공사는 이 문제를 수율 관리로 해결하였다(Kimes, 1989).
수 년 동안 항공사는 정교한 수율 관리 가격 시스템을 사용하여 왔다. 이것은 주어진 항공좌석 또는 노선에 대한 사전 수요를 예측하고 매출극대화를 위한 적정 가격을 통하여 항공사가 재고조사와 항공좌석 가격을 관리하기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자동화한 것이다(Anglo &Vladimir, 199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오타가 너무 많아여~ 수욜관리라니.. 수율관린데..
  • chon***
    (2005.06.12 01:35:11)
회원 추천자료
  • 공기업의 경영관리0k
  • 경영정보공개시스템(www.alio.go.kr)에 경영과 관련된 항목을 게시하여 국민에게 공개한다.- 모든 공공기관은 매년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2. 공공기관운영체계의 문제점1) 공공기관의 기능정립 및 전략적 관리 미흡2) 평가제도의 신뢰성 및 Signal 기능 미흡3) 비효율적인 내부지배구조공 기 업준 정 부 기 관기본 특성민간기업형정부조직형업무 특성재화(용역)의 생산ㆍ공급정부위탁업무 수행주요수입원재화판매(소비자=부담자)정부

  • [프랜차이즈가맹사업,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특성,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도입과 발달,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장단점,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의 효과,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본사가 하는 일에 관한 분석
  • 서비스 개발 4. 교육 및 훈련5. 판매촉진6. 금융7. 정보8. 경영관리참고문헌Ⅰ. 개요프랜차이즈(franchise)란『어떤 상인이 타인의 상호, 상표 등 영업권을 이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기타 영업을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 받으며, 그러한 영업권의 소유자로부터 영업에 관하여 일정한 통제 지원을 받고, 이러한 포괄적 관계에 대하여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는 계속적 채권관계가 있는 것』을 말함으로 이 방식은 외식산업, 숙박산업, 자동

  • 미용경영학-미용서비스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설명하세요
  • 서론:미용서비스업은 미용 및 화장품 제품을 제공하는 업종으로, 개인의 아름다움과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아름다움은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미용업체는 이러한 핵심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용사들은 고객들의 외모와 자존감을 부각시키는 데 핵심 역할을 하며, 이를 위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업계에서는 인적자원관리가 업체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 [서비스경영] 서비스 프로세스 경영혁신, 아웃소싱과 벤치마킹
  • - 목 차 -Ⅰ. 서론Ⅱ. 본론서비스 프로세스 경영혁신 경영혁신 성공 사례서비스 프로세스 아웃소싱아웃소싱의 개념아웃소싱의 형태아웃소싱의 장단점아웃소싱의 성공조건아웃소싱 성공 사례서비스 프로세스 벤치마킹 벤치마킹의 개념벤치마킹의 4단계 절차벤치마킹의 올바른 방법벤치마킹의 효과벤치마킹 성공 사례Ⅲ. 결론Ⅳ. 출처 및 참고문헌Ⅰ. 서론경영관리의 초점이 과거 생산․제품․판매중심에서 마케팅 중심으로 최근에는

  • 아웃소싱,아웃소싱사례분석,아웃소싱특징및종류,벤치마킹,벤치마킹사례
  • Ⅰ. 서론경영관리의 초점이 과거 생산․제품․판매중심에서 마케팅 중심으로 최근에는 서비스 중심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면서 서비스 경쟁이 기업의 중요한 생존 무기가 되고 있으며, 차별화 수단으로서 서비스가 강조되고 있다.그 때문에 서비스 기업 간에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고객은 지속적으로 신 서비스를 요구하는 등 서비스 시장의 환경이 변화됨에 따라 서비스 기업들은 경영 혁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서비스 프로세스의 경영혁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