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빕스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description of the Operation
1) 빕스의 특징

Ⅱ. Operational case Study
1) 조직과 경영진
2) 마케팅
⑴ 외부분석
⑵ 내부분석
3) STP 전략 분석
4) Marketing Mix
5) 인사관리
6)영업과 관리
7) 재정관리

Ⅲ. Job Description & Log

Ⅳ. Technology Assessment

Ⅴ. Operational analysis and Problem Solving

본문내용
제일제당 계열 (주)푸드빌에서 자체 개발한 패밀리 스테이크 레스토랑 「빕스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는 정통 스테이크에 퓨전을 가미한 독창적인 맛으로 가족, 연인, 직장인 등 20대에서 60대까지의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97년 3월 등촌점을 시작으로 업계에 출사표를 던진 빕스는 지난해 부산점과 서대전점을 오픈하면서 지방 진출의 교두보를 확립했으며 동일 컨셉의 스테이크 & 샐러드 바 전문점인 판다로사를 흡수, 홍대점과 삼성점을 오픈 하는 등 지난해에만 5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 하였으며 도곡역에도 새로 오픈 해, 총 9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 중심지뿐 아니라 중국과 동남아 등 해외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며 2005년까지 전국에 40개 점포를 오픈 하는 등 브랜드 파워 증대에 주력할 방침이다.

지난해 8개 매장에서 2백40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대비 85%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는 6개의 신규매장 오픈으로 총 4백 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GI 프라이데이 품질경영 전략분석과 TGI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과 경영전략
  • 경영전략사례연구< 목차 >서론1-1. TGI 프라이데이 기업소개1-1-1. TGI Brand Story 및 연혁1-1-2. TGI BAR 및 MENU1-2. TGI 프라이데이 기업 선정동기1-2-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분석1-2-2. 경쟁사 분석(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2) VIPs 빕스본론2-1. TGI 프라이데이 품질경영전략2-2. TGI 프라이데이 서비스마케팅전략2-1-1. Plan① 선발 및 채용② 교육 및 훈련③ 직무의 정형화④ 복리후생2-1-2. Do① 퍼피독 서비스(Puppy Dog Service)② 고객환희 서비스③ 서비스

  • [마케팅원론] VIPS(빕스) SWOT과 STP 전략 분석
  • VIPS SWOT & STP 전략 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빕스(VIPS)의 SWOT분석과 STP전략분석빕스의 개요CJ FoodvilCJ Foodvil의 경영방침VIPSVIPS의 특징VIPS의 연혁선정동기경쟁사 분석아웃백T.G.I.FRIDAY’S베니건스SWOT 분석STRENGHWEAKNESSOPPORTUNITYTHREATSTP 전략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빕스의 개요 >1.CJ Foodvil (CJ푸드빌)CJ Foodvil은 Food(음식)과 Village(마을)의 합성어로 자연적으로 형성된 마을에 사는 가족을 모시듯이 편안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국민 레

  • OUTBACK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브랜드분석과 아웃백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아웃백 매장방문후기(직원인터뷰 포함)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마케팅전략 케이스연구< 목차 >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기업소개(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브랜드 개요(2) 아웃백 기업히스토리(3) 아웃백 경영철학(4) 아웃백의 VISION2. 아웃백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3. 빕스와의 서비스전략 비교분석(1) 차별화전략(2) 집중화전략(3) 원가우위전략4. 아웃백 STP 전략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

  • [경영,경제] 빕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빕스를 지방에까지 적극 출점하는 전국적 다점포화와 더불어 고객과 시장 트렌드에 맞는 신규 브랜드의 런칭 등을 주요한 사업 전략으로 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개념의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한 사업의 Globalization 을 목표로 하고 있다.① 경영방침 ② 업종 CJ 푸드시스템의 업종은 식재유통사업, 위탁급식사업, 컨세션 사업 등 다양한 FOOD 서비스 분야이다. 본 CJ

  • [외식산업 외식상표] 크라제제버거 브랜드분석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전략을 들 수 있다. 일단 햄버거는 우리나라 토종 음식이 아니며 전 지구적인 음식이다. “아직까지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의 역사가 짧아 제품 다양성이나 마케팅 능력,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외국 브랜드에 비해 열세에 있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철저한 제품 차별화와 매장 및 브랜드 관리가 뒤따라야만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다”라고 임영균 광운대 경영학과 교수는 얘기하고 있다. 이미 밝혀진 대로 크라제는 제품 차별화와 고품질의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