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달사] 코카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코카콜라의 역사
2,코카콜라 최초의 광고
3. 슬로건에 따른 광고변천 과정
결론
본문내용
서론
사회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시대 흐름 속에 하루에도 셀 수 없을 만큼의 브랜드가 탄생되고 사라지고 그에 따른 수많은 광고들을 접하고 있는 이 때에도 그 경쟁 속에서 살아남아 오랜 기간 사람들 곁에서 함께 한 장수브랜드들이 있다.
이번 ‘광고발달사’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장수브랜드 중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코카콜라’브랜드가 어떻게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경쟁 속에서 살아남는 광고전략들을 펼쳐 왔는가에 대해 조사하였다.
특히 ‘코카콜라’는 다른 제품 및 브랜드에 비해서 슬로건을 많이 선보였는데 그 슬로건들에 초점을 맞춘 ‘코카콜라’광고의 변천과정을 정리해보았다.

본론
1. 코카콜라의 역사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음료, 코카-콜라.
코카-콜라의 역사는 1886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존 펨버튼 박사에 의해 시작되었다.
아틀란타의 약제사 존 펜버튼이 자기 아버지의 술 주정을 걱정하여 주벽을 고치기 위해 오랜 연구를 하던 끝에 코카의 잎사귀에서 즙을 뽑아내어 마시기 좋은 약으로 만들어 낸 것이 바로 코카콜라의 시초이다.
처음에는 코카나무 잎과 콜라나무 종실의 추출액을 함유하는 데서 명명되었다. 코카나무 잎은 코카인을, 콜라나무 종실은 카페인을 함유한다. 코카인은 중요한 마약이므로 음료에 함유되는 것은 전적으로 허용되지 않으므로, 코카콜라의 제조가 증가됨과 동시에 코카나무 잎은 사용되지 못하게 되었다.
콜라음료가 일반 청량음료와 다른 점은 카페인을 함유하고 산미료로 인산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며, 캐러멜을 많이 함유하므로 빛깔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외국에서는 합성 카페인도 사용되며, 콜라음료의 풍미는 여러 종류의 향료와 약미로 만들어지며 일반 청량음료에 비하면 복잡하고 다종다양하다.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은 조합원액을 들여와 설탕 ․캐러멜 등을 배합하여 제조한다.
1세기가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의 음료 회사 코카-콜라사는 오늘날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코카-콜라를 비롯해, 코카-콜라 라이트,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4대 청량 음료 및 250 여가지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0개국 소비자들이 하루 10억잔의 코카-콜라사 제품을 즐기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 코카콜라 제공1940년대국가적 행사라디오를 통한 광고형식1950년대스포츠 행사담배회사 광고 시작TV중계 시작1960년대스포츠 행사TV중계 활성화(미국, 유럽)1976년몬트리올 올림픽기업 마케팅 효시(총이익금 $2,320만)1980년모스크바 올림픽325개 기업 참여(총이익금 $1,100만)1984년LA 올림픽164개 기업 참여(총이익금 $1억 2,319만)민자유치1988년서울 올림픽142개 기업 참여(총이익금 $1억 7,375만)TOPⅠ 프로그램 시작1992년바르셀로나 올림픽TOPⅡ

  • [경영전략]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광고를 하였으며, 코카콜라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대회에서 시음회를 하면서부터 올림픽과의 오랜 관계를 시작하였다고 한다. 또한 Kodak은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올림픽 경기를 제품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인지하고 각 경기에 대한 초상권을 사들여 다른 경쟁업체와 모든 개인에게 사진촬영을 금하게 하는 독점적 권한을 행사하여 어느 누구도 사전 허락 없이 경기장에서 사진을 찍을 수 없도록 제도적으로 규제를 하기 시작하였다. 따라

  • 디지털 시대와 문화 -광고
  • 광고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1450년경 구텐베르크의 활판 인쇄술의 발명으로 바야흐로 서양의 인쇄광고 혁명은 시작된다.  1480년경, 영국의 윌리엄 캑스턴이란 남정네는 기발한 생각을 하게 된다.바로 인쇄하고 남은 종이에 출판을 알리는 광고를 개제 하기 시작한 것이다.최초로 인쇄된 광고는 다름아닌 벽보의 등장!최초의 삽화광고최초의 잡지 등장광고관련직업의 탄생인쇄광고 발달사 인쇄광고의 강점① 안정성과 확실성이

  • [마케팅서비스]스포츠마케팅에 관한 정의
  • 광고업계에서는 이밖에 제일기획과 LG애드, 한컴 등도 스포츠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제일기획은 세계태권도연맹이 여는 각종 대회의 마케팅을 맡고 있다. LG애드는 세계여자배구선수권 아시아 예선대회의 운영및 PR대행사업을 벌이고 있다.올들어 스포츠 마케팅에서 최고의 개가를 올린 것은 삼성전자였다. 삼성전자는 통신기기부문에서 지난 5월 코카콜라 IBM비자 코닥등 11개 세계일류기업들과 함께 오는 2000년 시드니올림픽파트너 (TOP)로 선정

  • [언론사] 광고시장의 성장에 대하여(미군정기~~1980)
  • 광고시장의 성장에 대하여(미군정기~~1980)조사자료에 대한 설명에 앞서.→1. 시기구분 : 미군정기, 6.25전쟁 당시, 자유당시대(이승만 정권), 군부독재 시대, 자본주의 진입시대2. 참고자료 : 한국광고 100년(한국광고 단체연합회), 한국광고 발달사 논문(고려대 신방과 김광수 교수 외), 한국광고사목차서론 : 우리 나라 광고시장의 생성배경본론 : 1. 미군정기(1945~~1948) 2. 6.25 전쟁당시3. 자유당시대4. 군부독재 시대5. 자본주의 진입시대결론 : 1.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