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에겐 명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교수님께서 오쇼의 명상여행이란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라고 하셔서..
본문내용
교수님께서 오쇼의 명상여행을 읽고 독후감을 쓰라고 하셨다.
난 생각을 했다. 생태 수업인데 왜 명상을 공부하는지..
조그마한 명상 책을 보기도 하고 교수님의 말씀을 들으며 명상도 생태에 속하는 걸 알게 되었다.
오쇼의 명상여행을 읽은 뒤 나는 생각이 점차 바뀌었다.
명상은 일상에 지친 그대를 치유한다. 이 말은 맞는 말인 것 같다.
스트레스로 인해 내면에서 화가 나고, 짜증을 부리고, 이런 저런 안 좋은 감정들이 일어나는데, 명상으로 인해 많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껴진다.
『과거에 대한 기억이나 미래의 불확실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 애써 외면하거나 싸우려고도 하지 말라. 이러한 삶의 방식이 스트레스를 일으킨다. 중요한 것은 오늘을 사는 것이다.』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여행담, 기지와 해학에 넘치는 토론, 소설의 형식을 빌어 쓴 생생하고도 정감적인 이야기들, 역사적 사건에 직접 관여했던 사람들의 거짓 없는 실기 - 이것들이 바로 시간의 책들로서, 교육이 보급됨에 따라 놀라운 숫자로 불어나서 우리 시대의 독특한 소유물이 되고 있다.그런데 그런 책들을 읽느라고 정말로 진실한 책을 게을리한다면, 우리는 그 책들을 가장 악용하는 셈이 되어버린다. 더 엄격히 말한다면, 그것들은 사실 책이 아니라 그저 잘 인쇄
유아기 시절이다. - 나탈리* 사람의 본성은 다 같지만 행함으로 차이가 난다. - 공자* 교육보다 충동이 항상 더 큰 위력을 발휘한다. - 볼타르* 인간이 완전할 때 최고의 동물이지만 법과 정의를 이탈하면 가장 추악한 존재다.- 아리스토텔레스* 인간은 밑에 있으면 동물이고, 중간에 있으면 시민이며, 꼭대기에 있으면 성인인데, 세상의 기후조건은 꼭대기에 있으면 열매 맺기가 매우 힘들다. - 비춰* 목마르지 않을 때 마시고 욕정기가 아닐 때 사랑하
여행하는 등 여느 10대들처럼 사랑을 쌓아 나간다 그러나 어느 날 죽음이 찾아와 어거스터스의 목숨을 앗아가고 만다 그 뒤 헤이즐은 한 통의 편지를 받게 된다 어거스터스가 죽기 직전 헤이즈를 존경하는 작가에게 보낸 편지였다 어거스터스는 훗날 있을 헤이즐의 장례식 추모사를 작가에게 대신 써달라는 부탁을 했던 것이다. 편지에서 어거스터스는 헤이즐의 병세가 위독해져 집중 치료실에 입원했을 때 몰래 들어가 그녀를 살펴보던 날의 이야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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