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남양유업 마케팅 전략 분석(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남양유업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 목차
-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도입
Ⅱ. 본 론
1. 이유식 시장 상황 분석
2. Review
3. SWOT 분석
4. 새로운 IMC 전략의 필요성
1) Permission Marketing의 정의 및 특성
2) Permission 마케팅의 5단계 전략
5. STP 전략
6. 패밀리 브랜드의 구축
7. 제품 브랜드 구축
8. 구체적인 광고 수단 및 방법
1) 광고 마스터 플랜
2) TV 광고(브랜드 중심)
3) TV 광고(제품 중심)
4) 라디오 광고(비용 등 포함)
5) 기타 광고 Tool (인터넷, 잡지 등)
Ⅲ.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문제제기 및 도입
올해 초 외국산 분유에서부터 시작된 쇳가루 검출사건은 그간 먹거리에서 발생해왔던 여러 가지 사건들 중 가장 심각한 사건이라고 말 할 수 있겠다. 최고의 것을 먹여야 하는 영 유아 식품에서 철 합금 및 알루미늄 합금 등의 금속성 이물질이 발견됨에 따라 그 사회적 파장이 상당했었다. 그리고 그에 뒤이은 한국산 분유에서의 쇳가루 검출은 국내산을 강조해오며 프리미엄 시장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오던 국내 분유업체들의 브랜드 이미지를 실추하게끔 하는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게 되었다.
하지만 사건은 여기서 종결되지 않는다. 올해 9월 국내 최대의 조제 분유사에서 6개월 미만의 영 유아에게 치명적인 장염을 일으키는 ‘엔테로박터사카자키균’이 발견됨에 따라 분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은 더욱더 깊어가게 된다. 하지만 그 분유사는 적절하지 못한 대처와 전략으로 국내 수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실추 할 수 있는 위기에 봉착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게 된다면 이 분유사는 비단 분유와 이유식의 제품군뿐만 아니라 일반 유제품 및 식음료 제품에까지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대응전략은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된다.
이에 우리는 이 분유사가 앞으로 더욱더 안전과 위생 그리고 정직에 매진하려할 때 취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재 포지셔닝 홍보 전략을 세워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영아유식 시장 상황 분석
1) 역사 : 1976년 국내 최초로 조제분유인 남양분유 탄생
2) 영유아식 시장규모
① 조제분유 시장 규모
- 2005년 전년대비 2~3% 감소한 3000억 규모 형성
- 전체 분유시장 4~5년째 제자리걸음
- 프리미엄 시장 매년 15% 이상 성장, 2004년 조제분유 45%인 1000억원 시장형성
② 이유식 시장 규모 : 86년 하반기부터 1000억 원대에서 정체현상
- 현재 4000억 규모의 시장으로 예상됨(AC닐슨)
- 매일유업, 파스퇴르, 일동 후디스, 네슬레, 에보트 등 국내 7개사에서 생산한 16종의 제품군이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
2. Review : 남양유업 아기용 제품 기존 마케팅
기존의 남양유업의 아기용 제품 마케팅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는 바로 TV, 잡지 등의 대중매체를 이용한 방법, 남양어머니교실을 개최하고 후원하는 방법, 그리고 남양i라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을 운영하는 방법이다.
- 참고문헌
-
- Seth Godin, 『permission marketing』, 21st centry book 2000
- 산업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디자인·브랜드경영우수사례」, 산업자원부 2002
- 이준형,「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전략적 활용방안에 대한 고찰」, 건국대 언론홍보대학원 2001
- 전윤숙,「기업 브랜드 구조에 따른 장류 브랜드 업계의 효율적인 브랜드 확장 전략 : '해찬들' 패밀리 브랜드 제품의 사례를 중심으로」, 우송대 디자인대학원 2006
- 삼성경제연구원 CEO Information, 「브랜드 자산의 가치와 구축방안」 1999
- 김동훈,『시장지향적 마케팅 전략』, 학현사 2002
- 안광호,『마케팅 원론』, 학현사 2004
- 대상 (청정원자료) http://www.daesang.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알아보기 위한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작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