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Hello Kitty 감성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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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12.2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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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책을 읽기에 앞서

Ⅱ. 책의 요점과 나의 생각
제1장 헬로 키티의 성공비결
제2장 산리오의 탄생과 사회적 커뮤니케이션
제3장 캐릭터 상품 산업을 주도한 헬로 키티
제4장 세계를 유람하는 호랑이, 헬로 키티
제5장 헬로 키티와 일본 문화
제6장 헬로 키티를 모독하라
제7장 헬로 키티의 감성 마케팅
제8장 소비의 화신, 헬로키티

Ⅲ. 책을 읽고 난 나의 감상
본문내용
이 책에서 다루는 Hello Kitty라는 캐릭터는 1974년에 반짝 나타났다가 사라진 만화 캐릭터이다. 그런데 1990년대 중반에 다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재등장 한 뒤로 세계인의 헬로 키티로 존재하게 되었다. 어떻게 헬로 키티는 그러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일까? 그리고 우리나라의 캐릭터 산업은 이러한 전처를 밟을 수 있는 것인가?
현재 우리나라도 10여 년 전부터 캐릭터 산업에 비중을 두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그 규모나 체계가 일본에 비해 미흡하다. 태권 V같은 애니메이션 영화가 흥행할 때, 왜 효과적인 캐릭터 사업이 이루어지지 않았는가에 대한 많은 안타까움과 함께, 현재 일본의 캐릭터 산업의 대표적 성공 사례인 Hello Kitty에 대해서 이 책을 통해 분석해보고 그 비결에 대해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참고문헌
Hello Kitty 감성 마케팅 전략 , 켄 벨슨. 브라이언 브렘너 지음, 윤희기 옮김, 문이당,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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