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유통할인점]이마트(E-MART)의 4P분석 및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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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이마트 연혁자료 (1990-2000)
2. 이마트의 발전과정
3. 경영정책 및 연혁

4P 전략 중심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촉진 (Promotion)
4) Place

SWOT 분석

결론(발전방향 중심)
본문내용
1. 이마트 연혁자료 (1990-2000)

1993. 11   국내 최초 할인점 신세계 이미트 창동점 개점
1993. 11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개원
1995.  5.   국내 최초 한국 상업사 박물관 개관
1996. 12.   신세계 이마트 물류 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물류센터 운영)
1997.  2.   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개점(한국유통업계 최초 해외점포 개설)
1997.  8.   이마트 10호점(서부산점) 개점
1998.  2.   이마트 식품 가공센터 오픈(할인점 최초 식품가공센터 운영)
1999. 11.   이마트 20호점 개점(산본점)
1999. 12.   밀레니엄 新C.I. 선포 (윤리경영 및 새로운 심볼 발표)
2001.  2.   이마트 30호점(만촌점) 개점
2001.  3.   (주)신세계로 상호변경
2001.  5.   통합 서비스 사이트 www. shinsegae. com 오픈

2. 이마트의 발전과정
이마트는 현대적 관점에서 한국 최초의 할인점

우리나라 유통시장이 성장기로 들어서기 시작한 1990년대에 들어서 미국식 할인점의 형태를 띠고 설립된 최초의 대형 할인점이다.

이마트의 등장은 신세계 백화점의 시장 선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적인 구상의 일환이었다.

이마트의 설립이 가능해질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가격 의식적으로 되돌아갔기 때문이다.
게다가 과거와는 달리 우리나라의 소비자들도 가격 대비 실용성, 합리성을 대폭적으로 고려하는 방향으로 쇼핑을 하게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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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wot에 대해 정보가 부족하네용 ㅠ
  • aeyo***
    (2010.04.25 18:2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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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h224***
    (2009.03.26 04: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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