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ick and Carey 모형에 다른 교수체계 설계
1)교수 목표 분석
2-1)교수분석
2-2)학습자 및 환경 분석
3)성취 목표 진술
4)평가도구 개발
5)수업 전략 수립
6)수업 자료 개발
7)설계 및 실행
8)총괄 평가
- 본문내용
-
1. Dick and Carey 모형에 다른 교수체계 설계
1)교수 목표 분석
• 교육과정상의 분석 : 수학 2-1학기 8.곱하기 단원의 2차시
• 덧셈만을 학습하였기 때문에 곱셈에 대한 이해가 잡혀 있지 않기 때문에 계산에 있어서 덧셈을 이용하여 많은 수의 합을 구할 수밖에 없다. 같은 양끼리 묶는 활동을 하여서 곱셈의 원리에 대하여 몸소 느껴보게 한다.
2-1)교수분석
차시
주제
수업내용
1차시
묶어보기
ㆍ같은수로 묶어보게 한다
2차시
곱셈의 원리 알기
ㆍ체험을 통하여 곱하기의 의미를 알고 읽게 한다.
ㆍ같은 수 더하기를 곱으로 나타낸다.
3차시
곱셈식
ㆍ덧셈식과 곱셈식의 관계를 알고 이해하게 한다.
4차시
몇 배
ㆍ어떤수의 몇배는 얼마인지 더하기로 알게한다.
5차시
곱셈 식으로 나타내기
ㆍ구체적인 상황을 곱셈식으로 나타낸다.
6차시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ㆍ잘 공부했는지 알아본다.
7차시
재밌는 놀이 문제해결
ㆍ짝짓기 놀이를 하면서 활동한 내용을 덧셈식과 곱셈식으로 나타내고 같은수 더하기로 곱하기를 나타낸다.
2-2)학습자 및 환경 분석
학습자 분석: 대상학년- 2학년
2학년은 전 조작기 아동의 상태이기 때문에 체험하면서 학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활동하면서 몸으로 체험하게 하는 것에 중요성을 두어서 수업을 구성하였다. 하지만 학습에 몰두하지 못하는 아동들이 있기 때문에 흥미로운 시각 자료 등을 제시하여 학습의 주의 집중과 동기유발을 시켜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