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지도안](수학)과 교수 - 학습 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ick and Carey 모형에 다른 교수체계 설계
1)교수 목표 분석
2-1)교수분석
2-2)학습자 및 환경 분석
3)성취 목표 진술
4)평가도구 개발
5)수업 전략 수립
6)수업 자료 개발
7)설계 및 실행
8)총괄 평가
본문내용
1. Dick and Carey 모형에 다른 교수체계 설계

1)교수 목표 분석

• 교육과정상의 분석 : 수학 2-1학기 8.곱하기 단원의 2차시

• 덧셈만을 학습하였기 때문에 곱셈에 대한 이해가 잡혀 있지 않기 때문에 계산에 있어서 덧셈을 이용하여 많은 수의 합을 구할 수밖에 없다. 같은 양끼리 묶는 활동을 하여서 곱셈의 원리에 대하여 몸소 느껴보게 한다.
2-1)교수분석
차시
주제
수업내용
1차시
묶어보기
ㆍ같은수로 묶어보게 한다
2차시
곱셈의 원리 알기
ㆍ체험을 통하여 곱하기의 의미를 알고 읽게 한다.
ㆍ같은 수 더하기를 곱으로 나타낸다.
3차시
곱셈식
ㆍ덧셈식과 곱셈식의 관계를 알고 이해하게 한다.
4차시
몇 배
ㆍ어떤수의 몇배는 얼마인지 더하기로 알게한다.
5차시
곱셈 식으로 나타내기
ㆍ구체적인 상황을 곱셈식으로 나타낸다.
6차시
잘 공부했는지 알아보기
ㆍ잘 공부했는지 알아본다.
7차시
재밌는 놀이 문제해결
ㆍ짝짓기 놀이를 하면서 활동한 내용을 덧셈식과 곱셈식으로 나타내고 같은수 더하기로 곱하기를 나타낸다.



2-2)학습자 및 환경 분석
학습자 분석: 대상학년- 2학년
2학년은 전 조작기 아동의 상태이기 때문에 체험하면서 학습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활동하면서 몸으로 체험하게 하는 것에 중요성을 두어서 수업을 구성하였다. 하지만 학습에 몰두하지 못하는 아동들이 있기 때문에 흥미로운 시각 자료 등을 제시하여 학습의 주의 집중과 동기유발을 시켜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초등5학년 국어과 교수 학습 과정안-셋째 마당, 삶의 향기
  • 국어(말하기․듣기․쓰기)과 교수 학습 과정안 목 차Ⅰ. 단원소개1. 단원명2. 단원의 개관3. 대단원 학습 목표 및 도달의 예4. 대단원 주요 학습 내용 및 활동 5. 학생의 실태 6. 대단원 교수 학습 계획 7. 단원의 평가계획 8. 지도상의 유의점 Ⅱ. 본시 교수 학습 과정안1. 교수 학습 지도안 및 평가계획2. 교수 학습 자료 Ⅲ. 재구성 단원 차시별 약안Ⅳ. 소감 Ⅴ. 참고문헌Ⅰ. 단원소개1. 단원명 : 셋째마당 - 삶의 향기2. 단원의 개관셋째 마당은

  • [초등음악교육] 모의수업 지도안 및 재구성 보고서(4-9. 피터와 늑대)
  • 교수⦁학습 과정안10. 참고 문헌1) 교육과학기술부(2010), 음악 4학년2) 권덕원 외(2008), 「음악교육의 기초」, 서울: 교육과학사. 3) http://cafe.daum.net/imyongmidal/cIE/1243, 특수교육 피터와 늑대 지도안4) http://www.youtube.com/watch?v=ILI3s7Wonvg&feature=&p=0884481F50592B3D&index=0&playnext=1애니메이션 피터와 늑대 동영상11. 본시 수업 자료 및 참고자료1) 등장인물(동물)과 악기 카드 2) 발표 시 카드 부착판3) 전시 상기와 본시 수업 파워포인트a. b. c. d. 4) 학생 활동 학습지

  • 교수-학습 `체험과 표현`
  • 학습 목표3. 성취기준 과의 연계성Ⅵ수업계획 81. 수업 진행 방향2. 학습 지도 체계3. 지도상의 유의점4. 교수-학습 자료 목록Ⅶ주요 교수-학습 모형 설명 101. 주요 교수-학습 모형 설명Ⅷ평가방안 111. 평가방안Ⅸ교수-학습 지도 과정안 131. 1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2. 2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3. 3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4. 4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5. 5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6. 6차시 교수-학습 지도 과정안Ⅹ각 차시 피피

  • 영어과 의사소통중심,국어과 북한말학습지도(교육지도), 수학과 수준별,과학과 탐구학습지도, 사회과 사고력신장,음악과 가창,미술과 ICT활용학습지도
  • 과정의 운영 방안2. 수준별 교육방법의 한 모델로서 Jigsaw 수업3. Jigsaw형 수준별 수업에서 교사의 주지사항4.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에 따른 익힘책 활용 방안1) 익힘책의 구성2) 활용 방법Ⅳ. 과학과 탐구학습지도(교육지도)1. 탐구의 정의2. 탐구학습3. 탐구학습의 형태4. 교사는 수업을 실험해야 한다5. 과학과에서는 학습문제를 교사가 제시하는 것도 바람직하다Ⅴ. 사회과 사고력신장학습지도(교육지도)1. 사고력을 기르는 사회과 교수 - 학습

  • [학습지도안] 수학-극한 학습안
  • 과서&프린트【 수학I 】과 교수-학습 과정안소단원무한수열의 극한지도교사최 영 미학 습목 표무한수열의 수렴, 발산의 뜻을 말할 수 있다.무한수열의 수렴, 발산을 판단할 수 있다.일 시대 상고등부2학년수업형태단체수업 & 개별지도수 업단 계교 수 - 학 습 활 동수업매체유의점주요개념교사 학생 도 입(5분)생각해 봅시다. 화면을 보고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도록 한다.교과서전 개(20분)▶ 함수의 극한에 대하여 알아보자.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