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시장]삼성테스코 홈플러스의 유통서비스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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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유통시장
Ⅱ. 삼성홈플러스
Ⅲ. 경쟁사분석
Ⅳ. E-Mart와의 비교분석
Ⅴ. SWOT분석
Ⅵ. 할인점 경영전략
Ⅶ. 향후전망 및 결론
본문내용
1.1 할인점의 개념

1. 개념
소매점에서 거래되는 통상적인 시중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

2. 특징
대량 구매, 대량 진열, 저마진 고회전, 셀프서비스, 최저 투자 등의
방법으로 생산•유통•판매 구조를 합리화시켜 저가로 판매

3. 분류
디스카운트 스토어, 수퍼센터, 하이퍼마켓, 회원제 도매클럽,
홈센터, 아울렛 등

1.2 국내 유통시장 트랜드
기업형 유통 확대와 과점화 심화
국내 소매시장 규모확대 지속
-> 업태간, 업태 내 경쟁 심화

기업형 유통의 비중증대(재래시장 쇠퇴)
-> 특히 “할인점” 고성장

업태별 선두업체의 과점화 심화

새로운 소비문화
인터넷 & 신업태 등장
-> 소비자 힘이 대폭 강화

소비의 양극화
-> 고소득층 소비 증가, 저소득층 소비 감소
-> 소비장소의 차별화

합리적 소비문화 정착

온라인시장의 급성장
무점포 유통 급팽창
-> 인터넷 쇼핑몰
(연 100% 이상 고성장)
-> 홈쇼핑
(신규사업자 진출)

오프라인 유통에 버금가는 강력한 유통 채널 전망

물류, 정보화 등 기반 인프라도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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