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교육론] 독일의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교제도
Ⅱ. 독일 교육 정책동향
Ⅲ.독일의 대학교육 개혁정책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독일의 교육제도
-독일의 정규학교 의무교육은 9년이고(베를린과 노오드라인베스트 팔렌주는 10년) 정시제의무교육(의무직업학교)은 3년으로 모두 12년이다. 다음 표는 독일 교육제도를 그림으로 표시한 것이다. 주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으나 기본적인 틀은 이 그림과 같다.
2. 취학 전 단계
-유치원(Kindergarten)은 독일교육의 전통이다. 프뢰벨에 의하여 발상된 유치원은 그러나 의무화되어 있지 않으며 놀이중심의 사회성 발달을 목표로 하는 기관이다. 오전 시간에만 개원되며 전일제 운영도 가능하다. 유치원에는 병설로 탁아소도 운영되고 있다. 목욕시설, 세탁기, 건조기, 취침실, 모래판, 놀이실 등 기본시설 기준이 엄격하며, 유치원 교사는 전문학교(Fachschule) 또는 전문대학(3년제, Fachhochschule)에서 양성한다.
- 참고문헌
-
BLK : Helt 32, 1993
BLK : Helt 33, 1993.
BLK : Helt 31, 1992.
BLK : Helt 30, 1990.
BMBW : Bildung und Wissenschaft, 1990~1993.
BMBW : Basic and structural Data, 1992~1993
BMBW : Zahlenbarometer, 1993.
DAAD : Uni, 1993.
ZVS : info, 1993~1994.
박덕규(1989). 선진국의 교사교육, 교학연구사 .
손승남.(2005). 독일 대학교육의 개혁방향. 대학교육, 통권133호 (2005.1․2).
손승남.(2005). 독일대학교육의 현황과 개혁정책: 전망과 시사점. 비교교육연구, 제 15권 1호. 순천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언어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아동상담사례] 선택적 함묵증 아동의 치료사례(장애아동 상담치료 사례분석)
- 장애 영유아 중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적절한 교수방법 또는 프로그램 사례를 하나 소개하여 이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