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교육론] 핀란드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관
2. 교육 과정
3. PISA연구를 통해 알아본 핀란드 교육
4. 기타 사항 (경영, 교원, 사례)
5. 마치며
- 본문내용
-
1. 개관
공식적으로 나타나는 핀란드의 교육의 목표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뉘어진다. -교육체계를 합리적으로 만드는 것, 평등과 평생교육의 원리 선상에서 그 체계를 발전시키는 것, 그리고 그것을 국제적인 경쟁력이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의 목표를 바탕으로 핀란드는 교육 선진국으로서 이 명성을 떨치고 있다. 특히, PISA 연구를 통해 핀란드 교육의 효과성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핀란드는, 높은 성취도 뿐 아니라 낮은 편차로 인해 여러 나라들로부터 벤치마킹의 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제, 이러한 핀란드 교육에 대해서 교육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PISA 연구에 대한 집중적인 분석, 그리고 기타 교사 양성과 여러 실례를 바탕으로 핀란드 교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교육 과정
핀란드의 교육체계는 종합교육(기초적이고 낮은 중하위 교육)과 종합교육 후의 일반적이고 직업적인 교육(중상위 교육),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급 성인 교육(세 번째 수준) 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