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계획안 -과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간계획안 -과학
본문내용
과학교육 주요개념 및 활동 포인트
(탐색하기-과학 영역에 전신 거울을 걸어 두고, 유아의 흥미를 끌 수 있도록 거울 가장 자리에 모양 장식을 한 손거울을 제시한다.)
->전신 거울이나 손거울에 비친 유아의 모습을 보면서 이야기를 나눈다.
∙거울 속에 누가 보이니? ○○의 눈은 어디 있니?
∙○○는 어디가 제일 예쁘니?
->거울을 보면서 얼굴 표정과 몸짓을 다양하게 움직여 보도록 장려한다.
∙○○가 웃으니까 얼굴 어디가 변했지? 얼굴을 찡그리니까 눈이 작아졌네.
->거울을 통해 옆모습과 뒷모습을 관찰하게 한다.
∙몸을 옆으로 돌리면 어디가 보이니? 그래, 몸을 많이 돌리니까 ○○의 뒷모습도보이네.
∙그럼 ○○의 뒷머리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전신 거울 앞에서 손거울을 주고, 자신의 뒷머리가 보이도록 실험해 본다.
->관심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거울의 성질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눈다.
∙○○의 얼굴을 숙이면 네 모습을 볼 수 있니?
∙거울 속의 얼굴을 만질 수 있니?
∙○○가 오른팔을 들면 거울 속의 ○○는 어떤 팔을 들었니?
(탐색하기-색의 혼합과정을 관찰·탐색한다.)
->유아와 준비된 동화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오늘은 선생님이 꾸러기 곰돌이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곰돌이는 화가아저씨와 둘이 살고 있는데, 어느 날 화가 아저씨가 혼자 밖에 나가셨어요. 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함께 보세요.
->동화를 들려주며 그림을 그린다.
이 때, 교사는 곰돌이 손 인형을 끼고 붓을 잡아서 곰돌이가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한다. 동화를 들려주며 색의 혼합을 직접 보여 줄 수 있다.
->동화를 들려주고 난 후, 이야기를 나눈다.
·곰돌이가 처음 그림을 그릴 때는 빨강, 노랑, 파랑 세 가지 색밖에 없었는데, 지금 곰돌이 그림에는 왜 이렇게 많은 색이 생겼을까?
->유아와 함께 동화를 만든다.
∙우리도 곰돌이처럼 여러 가지 색깔을 만들어 볼까? 그러며 먼저 우리가 원하는 색깔로 동화를 만들어 보자.
->유아와 함께 꾸민 동화를 보며 색깔놀이를 해 본다. 처음에는 교사가 붓을 잡고 해 보고, 나중에는 유아가 직접 색깔을 만들어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