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 안보와 KOREA DISCOUNT 코리아 디스카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 서론
1. KOREA DISCOUNT 정의
2. KOREA DISCOUNT 현실
II. 본론
1. KOREA DISCOUNT 원인
2. 안보가 KOREA DISCOUNT에 미치는 영향
1) 북한과의 관계로 인한 KOREA DISCOUNT
2) 군 안보에 따른 재정문제와 KOREA DISCOUNT
III. 결론
1. 개선방향
1) 주변국가와의 강력한 공조
2) 남북 관계의 개선
- 본문내용
-
I . 서론
1. KOREA DISCOUNT 정의
“코리아 디스카운트(Korea Discount, 한국할인)" 란
한국경제의 불투명성, 불확실성을 근거로 외국인들이한국의 주가를 실제 가치보다 낮게 평가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의 값이 지나치게 싸다는 의미로 국제 금융시장에서 쓰이는 용어입니다.
할인이란 수익가치나 자산가치에 자본비용인 할인율을 적용하여 미래의 기업가치(주가)를 현재의 가치로 평가하는 것을 뜻한다. 즉, 다른 경쟁국가의 기업과 비교하여, 수익성이나 자산가치가 동일한 경우에도 우리나라 기업에게 보다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여, 우리나라 기업의 현재가치가 낮게 형성되는 형상을 코리아 디스카운트라 한다.
이러한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국제 자본 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시장 가치는 한국이 가진 특이적 원인으로 인해 여타 국가의 기업 가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게 저평가되어 위험의 증가에 따른 요구 수익률이 높아진다는 원리 때문에 발생합니다.
cf) 국가신용등급이란?
돈을 빌려줄 떄 상대방이 돈을 되갚을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학교에서 수우미양가 같은 등급을 매기는 것처럼 국가에 등급을 매기는 것입니다. 보통'AAA' 'BB+'처럼 알파벳과 '+,-"를 조합해 표기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