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유선 사업자(KT, 하나로)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와이브로(Wi-Bro) 사업
사업 전략

2. 하나로통신
와이브로 사업 포기
사업 전략

3. 데이콤

와이파이(Wi-Fi)폰 상용화
사업 전략

4. 결론
유선사업자의 관심
본문내용
KT – 와이브로(Wi-Bro) 사업

2002.04 KT(연구소), 2.3GHz 초고속무선액세스 구축 추진
2002.10 2.3GHz 대역 주파수 이용 정책 추진방안 확정
- 2.3GHz 대역을 휴대인터넷용으로 추진
2003.03 KT, 2.3GHz 휴대인터넷 서비스 시연회
2004.06 TTA, 휴대인터넷 기술 표준화 완료
2004.09 휴대인터넷 허가정책 방안 확정
2004.12 휴대인터넷 사업계획서 정부 제출
TTA, 휴대인터넷 표준과 국제표준간 Harmonization 완료(국제표준화)
2005.01 휴대인터넷 사업자 발표, 1위로 선정
2005.11 부산 APEC2005 세계 최초 휴대인터넷서비스 시연
2006.06 휴대인터넷 사용서비스 개시


기술 표준화

IP망 구조
초고속 휴대용 인터넷 시스템 자체연구개발
주파수 대역 2.3315~2.3585GHz

다중 접속

듀플렉스 방식으로 TDD방식 채택
상/하향 링크에서 발생하는 간섭제거

핸드오버 기술
연락하고 있는 기지국 영역을 벗어나 다른 기지국 영역으로 들어갈 때 계속해서 통화를 유지하기위한 통화로 이동기술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3.5세대 이동통신(HSDPA)서비스 조기 구현에 적극 나서는 상황에서 기존 음성 서비스 영역에서 와이브로를 음성전화와 직접 경쟁하게 하는 상황을 유도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프랜차이즈점이나 학교 등 네스팟 구축을 더 이상 확대하지 않고 가정 내 보급에 주력할 계획
실외 무선인터넷 망은 와이브로를 중심으로 하되, 이미 구축된 네스팟망과 연동하여 가정으로 부터 외부 및 외부 옥내 등 걸쳐 있는 무선 인프라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선 랜][무선LAN]무선 랜(무선LAN)의 정의, 특징과 장점, 무선 랜(무선LAN)의 등장배경, 제품구성과 서비스, 무선 랜(무선LAN)의 표준화규격, 무선 랜(무선LAN)의 잠재대체제, 무선 랜(무선LAN)의 효과
  • 무선 LAN 시장에 대한 관심은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IEEE에서 추진되고 있는 일련의 표준화 작업에 의해 그 동안 소비자들을 불안하게 했던 여러 기술적인 문제점들이 상당 부분 해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최근 무선 LAN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 매우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무선 LAN 시장 전망은 밝다고 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KT, 데이콤, 하나로통신, SK텔레콤 등 통신 서비스 사업자들이 공중 무선 LAN 서비스를 개시

  • [정보통신] 와이브로
  • 사업자로 KT, SK텔레콤, 하나로텔레콤을 선정했다. 이어 2006년 6월 KT와 SK텔레콤은 서울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 세계 최초로 와이브로 상용서비스를 시작했다. 하나로텔레콤은 사업을 포기하였다. 2. 와이브로의 도입배경전 세계적으로 한껏 기대를 모았던 IMT-2000(3G)이 엄청난 사업권 획득비용과 망 구축비용, 그리고 제한적인 전송속도의 문제로 부진을 면치 못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다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하려

  • [경영전략] [경영전략] SK텔레콤 사례 분석
  • 무선인터넷 및 신규 서비스 중심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함으로써 주주가치 극대화 및 향후 세계 초일류 종합통신사업자로서 도약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3. 미디어 산업으로의 다각화 과정SK텔레콤은 미디어산업의 진출을 향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각 분야의 유망한 기업에 대한 M&A를 통해 진출을 하는 수직적 계열화 다각화 전략을 취했다. 이러한 다각화의 대상은 음악, 게임, 영화, 교육, 방송 등의 분야로 각 분야의 수직적

  • 통신망 확보를 위한 e-파트너십 -(KBS-KT, MS-KT)의 전략적 제휴
  • KT 파트너십의 시사점Ⅲ. MS-KT의 전략적 제휴1. 사례 선정 이유2. MS 와 KT 소개3. 연혁4. MS-KT 파트너십의 배경 및 목적5. MS-KT 파트너십 체결 과정6. MS -KT 제휴 내용7. MS -KT 제휴 파급효과 문제점 Ⅳ. 결론Ⅴ. 참고문헌Ⅰ. 서론현대 우리의 생활과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 중에서 통신은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아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통신은 유선전화로부터 모뎀을 이용한 PC통신, 광케이블의 확대로 인한 초고속인터넷 사용, 무선

  • [마케팅관리] IPTV(KT의 QOOK을 중심으로)분석
  • 인터넷 망을 TV에 직접 연결하여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을 즐기는 멀티미디어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최초 미국에서 유래한 IPTV의 명칭은 유럽은 ADSL TV, 일본은 Broadband 방송으로 사용되고 있다. IPTV는 기존 유선방송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터랙티브(Interactive)TV와는 달리, 전용모뎀과 IP 셋톱박스와 같은 장치가 필요하다. Access 기술, 즉 VDSL, FTTH 등의 인터넷 기술과 MPEG등의 비디오 압축기술, 이용자 지원 장비인 셋톱박스를 말한다. 현재 KT와 하나로 텔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