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비즈니스] 유선 사업자(KT, 하나로)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
와이브로(Wi-Bro) 사업
사업 전략
2. 하나로통신
와이브로 사업 포기
사업 전략
3. 데이콤
와이파이(Wi-Fi)폰 상용화
사업 전략
4. 결론
유선사업자의 관심
- 본문내용
-
KT – 와이브로(Wi-Bro) 사업
2002.04 KT(연구소), 2.3GHz 초고속무선액세스 구축 추진
2002.10 2.3GHz 대역 주파수 이용 정책 추진방안 확정
- 2.3GHz 대역을 휴대인터넷용으로 추진
2003.03 KT, 2.3GHz 휴대인터넷 서비스 시연회
2004.06 TTA, 휴대인터넷 기술 표준화 완료
2004.09 휴대인터넷 허가정책 방안 확정
2004.12 휴대인터넷 사업계획서 정부 제출
TTA, 휴대인터넷 표준과 국제표준간 Harmonization 완료(국제표준화)
2005.01 휴대인터넷 사업자 발표, 1위로 선정
2005.11 부산 APEC2005 세계 최초 휴대인터넷서비스 시연
2006.06 휴대인터넷 사용서비스 개시
기술 표준화
IP망 구조
초고속 휴대용 인터넷 시스템 자체연구개발
주파수 대역 2.3315~2.3585GHz
다중 접속
듀플렉스 방식으로 TDD방식 채택
상/하향 링크에서 발생하는 간섭제거
핸드오버 기술
연락하고 있는 기지국 영역을 벗어나 다른 기지국 영역으로 들어갈 때 계속해서 통화를 유지하기위한 통화로 이동기술
“이동통신 사업자들이 3.5세대 이동통신(HSDPA)서비스 조기 구현에 적극 나서는 상황에서 기존 음성 서비스 영역에서 와이브로를 음성전화와 직접 경쟁하게 하는 상황을 유도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프랜차이즈점이나 학교 등 네스팟 구축을 더 이상 확대하지 않고 가정 내 보급에 주력할 계획
실외 무선인터넷 망은 와이브로를 중심으로 하되, 이미 구축된 네스팟망과 연동하여 가정으로 부터 외부 및 외부 옥내 등 걸쳐 있는 무선 인프라를 끊김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