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경영]서비스 기업의 성장단계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서비스 기업의 성장단계
2.1 생산시스템에 기초한 기업의 성장단계
2.2 서비스 생산시스템에 기초한 서비스
기업의 성장단계

Ⅲ. 실증연구 접근법
3.1 가설의 설정 및 통계적 방법
3.2 조사대상 기업 및 설문조사

Ⅳ. 실증분석 결과
4.1 성장단계군의 도출
4.2 경제적 성과 분석

Ⅴ.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경제의 서비스화 또는 서비스 물결(service wave)이라는 구조적 변화는 고객 욕구의 다양화, 급속한 기술의 진보, 부의 증대, 여가시간의 증대, 평균수명의 증가 등으로 인해 더욱 급속히 진전되고 있다. 흔히 GNP의 절반 이상이 서비스 분야에서 일어나는 경제를 서비스 경제라고 정의하는데, 미국 등 선진국의 경우에는 서비스 분야가 GNP의 60%를 훨씬 넘고 있으며, 한국의 경우에도 이미 50%를 넘고 있는 실정이다[이유재, 김주영, 김재일, 1997]. 또한 UR협상의 직접적 동기가 서비스 시장의 개방이었다는 것과 WTO에 서비스 교역 부문이 포함되었다는 것은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화가 가속화될 것을 시사해 준다.
이런 시점에서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 성장을 위하여 서비스 부문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현실적인 연구들이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국내에서는 서비스 부문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아직까지도 초보적인 수준에 머물고 있는 국내의 서비스 기업들의 성장에 대한 방향을 학문적으로 제시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김민주, 호텔 인적 서비스 개선을 위한 종업원의 조직동일시 연구 : 사회정체성 이론을 기반으로, 인하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1995.
2. 안광호 & 윤종욱, 서비스 기업의 경쟁전략과 서비스 전달시스템간의 적합성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제1권, 제2호, 1999, p.53.
3. 원석희, 서비스 운영관리, 형설출판사, 1998, p.153.
4. 이경환, 초우량 기업의 생산혁신, 유나이티드 컨설팅 그룹, 1994. pp.81∼82.
5. 이경환 & 임재화, 서비스 생산관리, 경문사, 1999, pp.89∼94.
6. 이유재 & 김주영 & 김재일, 서비스 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연구, 소비자학 연구, 제8권, 제1호, 5월, 1997년, P.1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폭스바겐과 현대자동차 지속 가능 경영 분석
  • 성장에 동참하고 있다.해피무브(Happy Move)사업현대자동차는 본사, 각 공장 및 연구소 등 전 사업장에서 구성된 총 119개의 자원봉사단을 통해 해피무브(Happy Move)운동을 펼치고 있다.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통해 총 137개의 사회복지기관과 자매결연을 맺어 각사업장별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1사1촌 자원봉사결연을 통해 농촌마을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 외에도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집수리’ 봉사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 내용이론
  • 연구자금 2억 기부,민중의 소리 , 김경훈 기자, 2010년 3월9일션-정혜영 부부, 루게릭 환자위해 1억원 기부,2009.11.10,임혜선 기자,아시아경제충남대는 ‘김밥할머니’의 정신을 살려야 한다, 2009.2.9, 한겨레신문,사설조직행동론, 강정애 외, 시그마프레스, p.105ibid, pp.105-106.美오리건 주지사 출마 임용근씨, 연합뉴스, 최재석 기자, 2010-03-03,제프리 영 , 윌리엄 사이먼 (2005) 『iCon 스티브잡스』, 임재서(역) (민음사) p.22제프리 영 , 윌리엄 사이먼 (2005) 『iCon

  • 대학의 기업화 레포트
  • 성장 동력을 키우겠습니다.’ 라는 것을 목표로, 다음과 같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1).공교육 강화 사교육 1/2 축소- 고교 다양화 300 사업 추진2). 글로벌 수준 대학 자치와 경쟁력- 교육과 연구의 자율체제 정착- 국립대학의 단계적 법인화- 대학의 정보공개로 책임성 부여(2). 대학교 적립금의 문제 “고도의 창의력과 높은 품격을 지닌 인간을 요구하는 미래 정보화 세계화 시대에 일터에서는 ‘불량품’ 인력으로 판정받는 것이 우리 교육의 실

  • [조직행위]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의 성장과 리더십 Leadership의 변화 -빌게이츠부터 스티브발머
  • 기업의 성공가도와 더불어 빌 게이츠의 경영전략 및 리더십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이후 1998년부터는 빌 게이츠의 대학 시절 친구인 스티브가 사장직을 담당해 왔으며, 이후 2000년 스티브 발머는 본격적으로 CEO직에 올라 가속화된 IT시장 경쟁에 맞서게 된다. 다국적 거대기업인 MS사의 직원 수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7만여 명이며, 인도, 중국, 영국 등에 컴퓨터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2) Microsoft 의 성장 과정① 창업․ 설립 시기19

  • [기업분석] 유한킴벌리 기업분석
  •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가치를 창조한다.5) 혁신주도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한다.2. 환경방침1) 환경부하의 최소화제품의 개발, 설계 단계에서부터 생산, 유통, 폐기시까지의 환경영향을사전평가하여 환경부하를 최소화시키고, 향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