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arketplace 및 MRO의 정의
엔투비 회사 개요
이슈
초기투자자의 가정
수익모델의 변화 및 변화요인
시스템 개발과 운영
소싱 프로세스 및 전략
제공 서비스 및 프로세스
사업 초기의 어려움 및 극복을 위한 노력
사업성과
남은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본문내용
e-Marketplace 란?
인터넷 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구매자가 대면하고 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상의 시장
구매자와 공급자를 중개하는 역할 수행
일반적으로 기업간 거래(B2B) 를 지칭
MRO
Maintenance, Repairs, and Operations
사무용품이나 전등과 같이 직접 생산에 투입되지는 않으나 기업의 운영에 필요한 간접자재를 대표해서 사용되는 용어
기업에 필요한 각종 유지보수, 수리, 운영에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총칭
.
회사명 ㈜엔투비 (eNtoB Corporation)
설립일 2000년 8월 29일
자본금 160억원
대표자 김봉관
주주그룹 KT그룹, POSCO그룹, 현대그룹,
한진그룹, KCC그룹 등 26개사
사업영역 기업소모성 자재(MRO) 전문
B2B Online marketplace
서 비 스 구매대행, 중개거래, 옥션,
카탈로그판매, 쇼핑몰
목 차1. 개요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1-2. 전자상거래의 개요1-3. B to B 의 기본개념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1. 전자 상거래의 동향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5. B2B 비즈니스의 실천-B2B의 세부 실천 방법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7. B2B 사례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
목 차1. 개요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1-2. 전자상거래의 개요1-3. B to B 의 기본개념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1. 전자 상거래의 동향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5. B2B 비즈니스의 실천-B2B의 세부 실천 방법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7. B2B 사례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
B2B 전자상거래의 형태Ⅳ. 외국의 B2B e-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 및 시사점1. 일본의 수산물 e-마켓플레이스 사례2. 유럽의 수산 e-마켓플레이스3. 네덜란드의 화훼 e-마켓플레이스4. 인도의 곡물 e-마켓플레이스5. 인도의 커피 e-마켓플레이스6. 외국의 성공사례가 우리나라에게 주는 시사점키워드: B2B, e-마켓플레이스, 전자상거래Ⅰ. 서론21세기 핵심적인 무역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자무역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국제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