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B2B e-Marketplace 엔투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Marketplace 및 MRO의 정의
엔투비 회사 개요
이슈
초기투자자의 가정
수익모델의 변화 및 변화요인
시스템 개발과 운영
소싱 프로세스 및 전략
제공 서비스 및 프로세스
사업 초기의 어려움 및 극복을 위한 노력
사업성과
남은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본문내용
e-Marketplace 란?
인터넷 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구매자가 대면하고 거래를 이룰 수 있도록 해주는 온라인 상의 시장

구매자와 공급자를 중개하는 역할 수행

일반적으로 기업간 거래(B2B) 를 지칭


MRO

Maintenance, Repairs, and Operations

사무용품이나 전등과 같이 직접 생산에 투입되지는 않으나 기업의 운영에 필요한 간접자재를 대표해서 사용되는 용어

기업에 필요한 각종 유지보수, 수리, 운영에 필요한 재화와 용역을 총칭

.

회사명  ㈜엔투비 (eNtoB Corporation)
설립일 2000년 8월 29일
자본금 160억원
대표자 김봉관
주주그룹 KT그룹, POSCO그룹, 현대그룹,
한진그룹, KCC그룹 등 26개사
사업영역 기업소모성 자재(MRO) 전문
B2B Online marketplace
서 비 스 구매대행, 중개거래, 옥션,
카탈로그판매, 쇼핑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usiness] 한진택배의 이비즈니스
  • e-Business Mission Statement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 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Ⅱ, ‘e-business세대에 택배 대표브랜드를 향하여’▶ 전자상거래원론, 이재규저, 형설출판사▶ e-비지니스 입문에서 활용까지, 김성식저, 기한재▶ 「2003년 택배산업의 현황 및 전망조사」▶ 한진택배 http://www.hanjin.co.kr▶ 한진정보통신 http://www.hist.co.kr▶ 대한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유통물류정보 http://logistics.korcham.net▶ IT전문 격주간지 eweek http://eweekkorea.com

  • [인터넷비즈니스] 국내 B2B시장 향후 전망
  • 목 차1. 개요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1-2. 전자상거래의 개요1-3. B to B 의 기본개념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1. 전자 상거래의 동향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5. B2B 비즈니스의 실천-B2B의 세부 실천 방법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7. B2B 사례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

  • [인터넷비즈니스]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
  • 목 차1. 개요1-1.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1-2. 전자상거래의 개요1-3. B to B 의 기본개념2. B2B의 비관론과 회의론3. B2B 전자상거래의 전반적 동향 및 효과1. 전자 상거래의 동향2. B2B 전자상거래의 효과4. B2B e-Marketplace 세부사항-가상시장에서의 세부사항5. B2B 비즈니스의 실천-B2B의 세부 실천 방법6. 국내외 B2B e-Marketplace 추진 현황1. 외국의 e-Marketplace 구축 사례2. 국내 e-Marketplace 구축 사례3. 국내외 e-Marketplace 비교7. B2B 사례8. 국내 B2B 시장 향후 전

  • [경영정보, MIS] B2B VS B2C
  • B2B가 있고 B2B가 있어야 B2C가 있는 것 아닐까? 참고문헌- (경영자 관점의) 전자상거래 / 홍일유 / 法文社 / 2008 - http://cafe.naver.com/b2b7.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17- (사례로 배우는) e 비즈니스 / 산업자원부 / 산업자원부 / 2003 - 전자상거래개론 = Fundamentals of electronic commerce / 김인구 / 형설출판 사 / 2007 - 전자상거래.com = e-Commerce / 김성희 / 청람 / 2006- B to B 마케팅 원리, 전동균, 학현사 2009목 차1. 전자상거래의 유형; B2B와 B2C에 대해서(1) B2B(busine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B2B 전자상거래의 형태Ⅳ. 외국의 B2B e-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 및 시사점1. 일본의 수산물 e-마켓플레이스 사례2. 유럽의 수산 e-마켓플레이스3. 네덜란드의 화훼 e-마켓플레이스4. 인도의 곡물 e-마켓플레이스5. 인도의 커피 e-마켓플레이스6. 외국의 성공사례가 우리나라에게 주는 시사점키워드: B2B, e-마켓플레이스, 전자상거래Ⅰ. 서론21세기 핵심적인 무역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는 전자무역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국제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