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비즈니스] 모바일 TV, DMB가 뒤흔드는 무선 데이터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MB란?
2. DMB의 현황
3. DMB의 문제점 및 활성 방안
4. DMB의 향후 발전 방향
5. 결론
본문내용
DMB (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
디지털 방송기술
CD수준의 음질,데이터, 영상
휴대폰, PDA,자동차 수신장치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멀티미디어
불특정 다수 향해 방송 콘텐츠 제공
.
.
.
위성DMB의 채널구성 현황

비디오 11개

오디오 26개


TU자체 채널

모바일 전용 “얍”“1분”

프리미엄 이미지

뮤직.영화.뉴스
스포츠,드라마,게임
.
.
.
DMB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내수 시장의 활성화

위성DMB의 문제점


지상파 재전송 및 컨텐츠 문제
지하철 일부구간 수신불가
고가의 단말
DMB폰에 대한 인지 부족


지상파DMB의 문제점

전국방송문제
중계망 구축 지연
단말기 유통확보의 어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경영전략] SK텔레콤 사례 분석
  • 모바일과의 결합(모바일 싸이월드 등), 금융과의 결합인 ‘MONETA’ 등 다양한 형태의 컨버전스 영역들을 개척하고 있으며 특히나 우리의 통신 사업을 바탕으로 미디어 방면의 확장 역시 준비하고 있다. 오늘날 우리가 컨텐츠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새삼스럽게 들어가는 아니다. 이미 우리 비즈니스의 25%가 데이터 서비스이고, 이중 70%가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컨텐츠다. 컬러링, MP3, 게임, VOD 등 이미 디지털 컨텐츠시장에 들어와 있고, 이러한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시장의 침체기에 계속됨에 따라 해외 고용 시장으로의 전략적 진 출이 필요할 시기이다. (1) 9개의 서브 사이트 간의 아이디 통합사이트 간의 통합이 아닌 아이디 통합을 통하여 잡코리아의 서브사이트를 이용할 시 새 로운 회원가입이 필요가 없게 한다. 통합 아이디를 사용함으로 사이트 이용 시 나타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잡코리아라는 사이트에서 파생된 하나의 사이트를 개념을 심어준다. 이러한 전략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방법이 된다.

  •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우위 확보 전략과 핵심역량
  • 모바일 컨버전스의 확산이다.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모바일 컨버전스의 확대를 위해 필요한 5가지 성공 조건을 살펴본다. 퓨전, 컨버전스 등은 이미 새로운 개념이 아니다. 정보 기술의 발전에 따라 더욱 고도화 되고 복잡해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춰, 기업은 융합화된 상품과 서비스의 제공에 나서고 있다는 것이다. 서로 다른 기술이나 서비스 및 제품들의 유사화 또는 복합화에 따른 융합 비즈니스가 21세기의 주류를 이룰 것이라는 데는 이제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데이터, 무선인터넷, WiBro, 위성DMB 등 다양한 서비스를 최상의 품질로 보다 빠르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베트남, 몽골 등의 글로벌 시장에 Network 분야의 구성원들이 진출하여 SK텔레콤과 대한민국의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인정 받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획, 엔지니어링, 망 구축 계획수립 및 시행신규 네트워크 상용화/장비 Vendor 선정/장비 성능개선 주파수 활용 계획/이동

  • [마케팅관리론] 다날 기업 분석 사례
  • DMB, WiBro, 텔레메틱스 그리고 HSDPA까지 국내 모바일 컨텐츠 서비스는 네트워크 기술의 다양화 및 고도화에 따라 과거 문자정보 기반의 소용량 데이터 서비스에서 실시간 모바일방송, 양방향 데이터통신, 유무선연동형 게임 등 대용량 멀티미디어서비스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휴대폰을 통한 모바일 컨텐츠 사업의 경우 이동통신사와 긴밀한 연관관계 하에 성장하고 있습니다. 2005년 무선인터넷시장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SK텔레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