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전략] CJmall cj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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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 쇼핑몰

기회와 위험의 공존

압축성장과 차별화

소비자 신뢰 구축

평가와 성공요인
본문내용
치열한 경쟁
1. 삼성,GS와 같은 전통적인 제조업체나
무역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 있다
2.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영풍문고와 같은
오프라인상의 소매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있다
3. 인터파크, 예스24, 옥션과 같은 IT/벤처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 있다


채널의 다양화


1) GS홈쇼핑을 따라잡기 위해서
-새로운 성장 채널인 인터넷사업
2) 일석삼조
-온/오프 제휴는 마케팅비용 줄음
-서비스 수준 높임
-고객 만족도 높임




강점과 약점



온/오프라인 매체간 마케팅시너지
CJ그룹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
CJ그룹의 대외 이미지
후발주자로서 기회비용 최소화 기능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지사상표 및 상품 소싱의
효율화 도모 가능

압축성장에 대한 압박

압축성장 목표와 갈등
작전 상품 풀pool의 확대, 공격적인 제휴마케팅,매체간 시너지극대화, 원활한 업무 프로세스를 통하여
목표 회원수 150만, 취소반품률 25%이하, 매출 1000억, 독점적 킬러 콘텐츠/앱/서비스 구축의 완료, CRM을 통해 포지셔닝 구축
갈등 BIG 5 인터넷 쇼핑몰


치열한 경쟁구도


TV와 인터넷의 절묘한 결합
-TV의 빈자리를 인터넷이 채워준다
삼성,GS 제조업자나 무역업자에 속하고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영풍문고 소매업자에 속하고
CJ는 Both.. Know-how와 장점을 잘 발휘하면 성공!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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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의없고 내용도 부실하다. 2천원 주고 보기 너무 아까운 전략안이었다.
  • fyoo***
    (2007.03.25 01: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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