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과 전략] CJmall cj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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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인터넷 쇼핑몰
기회와 위험의 공존
압축성장과 차별화
소비자 신뢰 구축
평가와 성공요인
- 본문내용
-
치열한 경쟁
1. 삼성,GS와 같은 전통적인 제조업체나
무역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 있다
2.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영풍문고와 같은
오프라인상의 소매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있다
3. 인터파크, 예스24, 옥션과 같은 IT/벤처업체들이
운영하는 쇼핑몰이 있다
채널의 다양화
1) GS홈쇼핑을 따라잡기 위해서
-새로운 성장 채널인 인터넷사업
2) 일석삼조
-온/오프 제휴는 마케팅비용 줄음
-서비스 수준 높임
-고객 만족도 높임
강점과 약점
온/오프라인 매체간 마케팅시너지
CJ그룹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
CJ그룹의 대외 이미지
후발주자로서 기회비용 최소화 기능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지사상표 및 상품 소싱의
효율화 도모 가능
압축성장에 대한 압박
압축성장 목표와 갈등
작전 상품 풀pool의 확대, 공격적인 제휴마케팅,매체간 시너지극대화, 원활한 업무 프로세스를 통하여
목표 회원수 150만, 취소반품률 25%이하, 매출 1000억, 독점적 킬러 콘텐츠/앱/서비스 구축의 완료, CRM을 통해 포지셔닝 구축
갈등 BIG 5 인터넷 쇼핑몰
치열한 경쟁구도
TV와 인터넷의 절묘한 결합
-TV의 빈자리를 인터넷이 채워준다
삼성,GS 제조업자나 무역업자에 속하고
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영풍문고 소매업자에 속하고
CJ는 Both.. Know-how와 장점을 잘 발휘하면 성공!
자료평가
- 성의없고 내용도 부실하다. 2천원 주고 보기 너무 아까운 전략안이었다.
- fyoo***
(2007.03.25 01: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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