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대한통운의 물류시스템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한통운기업 소개 ㆍㆍㆍㆍㆍㆍㆍㆍㆍ page 1
2. 사업영역 ㆍㆍㆍㆍㆍㆍㆍㆍㆍ 1-3
(1)도로운송사업
(2)중량품운송
(3)철도운송
(4)공용화물터미널
(5)차량종합서비스
3. 관련기사 ㆍㆍㆍㆍㆍㆍㆍㆍㆍ 3-5
4. 자본에관한 사항 ㆍㆍㆍㆍㆍㆍㆍㆍㆍ 6
5. 대한통운택배에 대해서ㆍㆍㆍㆍㆍㆍㆍㆍㆍ 7-12
(1)택배소개
(2)택배상품소개
(3)택배서비스
(4)택배정보시스템(내부)
(5)택배정보시스템(외부)
(6)화물분류시스템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지난 70여년간 대한통운의 역사는 도전과 패기의 시간들이었습니다.
1930년 창립된 이래 운송 불모지인 이 땅에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이고 전문적인 운송 시스템으로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훌륭히 수행함으로써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였으며 이제는 국제적인 종합운송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대한통운은 초중량화물 운송에서부터 항만하역, 소화물, 택배에 이르기까지 대한통운만의 탁월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품질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유통산업에도 진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생활의 편익 증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국 500여개의 점포망과 전세계 주요 도시 사이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여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시스템,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창출하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이제 대한통운은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탁월한 서비스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21세기 초일류 복합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2. 사업영역
(1)도로운송사업
도로운송사업은 국내 화물유통 분담율의 90%이상을 차지하는 운송의 주체로서 당사의 경우 산업 물자를 비롯한 국내유통화물의 알선과수,출입물자 수송을 위한 컨테이너 운송까지 다양한 수송수단을 동원하여 고객의 물류비 절감을 위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최상의 서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진택배 한진택배 환경 분석 한진택배 기술적 환경 한진택배 경쟁적 환경 한진택
  • 물류정보시스템, 자동분류처리 시스템과 같은 현대화된 시설들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pull전략의 일환으로서 보다 많은 취급소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이 능동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소비자들이 흔히 접할 수 있는 주유소나 편의점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것(대한통운-SK주유소, 현대물류-LG25 등 전국에 3200곳)이 그 예이다. 이 외에도, 광고나 홍보활동을 통해 기업의 인지도와 이미지를 제고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강화,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 -3자 물류를 중심으로
  • 물류 가시화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2001년 12월 국내 최초로 3자 물류 시스템인 그롭스 (Glops : global Logistics Providing System)을 개발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서비스를 제공기업소개 및 선정이유대한통운 정보전략 분석결론Ⅲ 3PL개념 배송, 보관, 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 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화주기업 : 고객 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비 절감, 물류운영의 선진화 목적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

  • [경영정보] 대한통운 SIS 성공사례 분석
  • 시스템/ 사이버 물류 정보 시스탬)는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정보시스템(SIS) 구축이라고 할 수 있다. 대한통운의 전략적 정보시스템(SIS) 활용 및 성공사례 분석을 통해 향후 정보기술의 발전에 따른 시스탬의 구축 및 활용방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SIS 의 기업사례 – 대한통운1. MIS란 무엇인가?1.1. 정의MIS의 정의는 아직 통일되고 있지는 않지만,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업무, 관리, 전략적 의사결정

  • 대한통운의 MIS 활용사례
  • 시스템을 연결하여 쇼핑몰에서 고객이 주문을 하면 실시간으로 주문정보가 택배업체로 전송되어 신속한 배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몇몇 쇼핑몰 업체는 택배업체에게 단순 배송뿐만 아니라 배송 물량의 임시보관에서 포장서비스에 이르는 물류 전반에 대해 외주를 주고 있다. 이렇게 경영정보시스템을 잘 활용해 그 성장세를 지속시키고 있는 대한통운의 경영정보시스템을 분석하여 대한통운이 택배산업에서 가지는 경쟁적 우위와 이점을 알아보고자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관리 시스템 관리를 통해 옥션의 성장성 유지와 탄탄한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싶다 ③ 박주만 상무 (전략/데이터 분석)# 경 력 * 두루넷 기획총괄이사* 보스턴컨설팅그룹* 현대종합금융 # 학 력* 미 펜실베니아대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졸업* 고려대 경영학과 졸업 # 자신의 포부 : 미국과 한국에서 각각 성공적 비즈니스 모델을 정착시킨 이베이와 옥션간에 최대한의 사업 시너지를 창출하여 독보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지를 구축하겠다.④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