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학교혁신 지원체제와 책무성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학교혁신 지원체제
1. 학교 혁신지원체제의 의미
2. 학교혁신 지원체제의 모형
3. 학교혁신 추진 실태
Ⅱ. 학교의 책무성 제고 방안
1. 책무성의 개념 및 함의
2. 학교의 책무성 실상
3. 학교 책무성 관련 정책의 검토
4. 학교의 책무성 제고 방안
- 본문내용
-
2. 학교혁신 지원체제의 모형
1) Newmann의 모형
① 신뢰로운(Authentic): 미래 삶을 영위하는데 최대한 효능을 발휘할 수 있고, 동시에 실질적으로 추구가 가능한 것으로 학습의 성과가 가치 있고, 중요하고, 의미 있는 것을 말함
② 신뢰로운 학업성취: 지적 활동을 위해 지성의 계발, 탐구능력의 개발, 실생활의 유용성 등이 신뢰 로운 학업성취의 기본 사항
③ 신뢰로운 학업성취를 위한 조건
- 문화적 조건: 학생의 참된 학업성취에 대한 관심, 학생의 배경요인의 차이에 관계없이 학생들의 학업성취에 대한 높은 기대와 헌신 등
- 구조적 조건: 교수, 기획, 전문성 계발, 학생지도를 위한 시간의 확보
④ 시사점: 학교혁신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생들의 학업성취 수준 향상이고, 이를 위해서는 교원들이 신뢰 로운 수업활동을 원만히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적 조건과 구조적 조건을 지원해야 함
- 참고문헌
-
1. 학교경영 함석열 아름다운사람들 2006년
2. 학교경영과 자율장학 이윤식 교육과학사 2001
3. 학교경영과 교육자치(학교경영 영역별 학교자치의 발전방향) 박윤정 한국학술정보 2006
4. 학교경영론 정태범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