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전략분석]롯데삼강의 거북이, 토끼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야기를 시작하며
2. 거북이가 정말 성공할 수 있을까?
3. 성공요인 분석
4. 토끼는 준비된 기획상품이었다
5. 토끼 TV-CM도 거북이를 업고간다?!
6. 이야기를 마치며
- 본문내용
-
1. 이야기를 시작하며
국내 외환위기로 시작된 IMF 관리하의 '98년도는 국민들의 소득감소와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소비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한편 청소년층이 주된 고객인 빙과시장 또한 매출액 측면에서는 '97년 대비 3% 정도의 성장을 보이는 등 전반적으로 혹독한 시기를 보내야 했다.
개당 제품가격이 30-40% 인상된 점을 감안하면 빙과시장은 지난해 실제로는 판매량 측면에서 30% 이상 감소된 것으로, 소득감소가 자녀들의 빙과류 구매에도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98년 빙과류 시장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유독 눈에 띄는 제품이 있었다. 롯데삼강의 아이스바 양대제품인 '거북이', '토끼'가 바로 그것이다. '97년 11월에 재런칭한 '거북이'(거북이를 신제품으로 알고 있는 소비자가 많은데 거북이는 90년도 초에 런칭되어 매년 6-10억 정도의 매출을 올리던 제품임)는 '98년 200억정도 매출을 올려 아이스바 단일품목으로 최고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98년 9월 최초 출시된 '토끼'는 출시 후 매월 20억의 매출을 보이며 거북이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98년도 거북이와 토끼의 놀라운 선전으로 롯데삼강은 작년 조선일보가 주관한 '국가고객만족지수'에서 아이스크림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서울경제 등 5개 신문사로부터도 올해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대영광을 누렸다.
2. 거북이가 정말 성공할 수 있을까?
97년말은 물론 모든 기업에게 어려운 시기였겠지만 롯데삼강의 어려움은 더욱 심했다. 이
자료평가
- cccccccccc
- 77965***
(2010.11.29 04:19: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