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경영정보시스템 5장 복습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레포트로 했던 것을 정리하여 올립니다. 참고하시기에는 문제 없을 듯 싶습니다.
목차
[복습문제] - P233 참조

1.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를 정의하여라.
2. 전자상거래의 주요 인프라 요소를 나열하여라.
3. 조직에 있어 전자상거래의 이익을 나열하여라.
4. 고객에 있어 전자상거래의 이익을 나열하여라.
5. 사회에 있어 전자상거래의 이익을 나열하여라.
6. B2C, B2B, 내부비즈니스 EC를 정의하여라.
7. 전자몰을 기술하여라.
8. 인터넷 광고 옵션의 차이를 나열하여라.
9. 배너와 그들의 사용을 기술하여라.
10. 쿠키를 정의하여라.
11. 중개소멸과 새로운 유통채널의 형성을 정의하여라.
12. 전자상거래를 위한 시장조사를 정의하여라.
13. 고객서비스 라이프사이클의 4구매 단계를 기술하여라.
14. 채널마찰을 정의하여라.
15. B2B 익스체인지를 정의하여라.
16. 역경매를 기술하여라.
17. EDI를 정의하고 그 능력을 기술하여라.
18. PKI에서 개인키와 공개키를 정의하여라.
19. 전자서명과 인증서를 정의하여라.
20. 전자현금시스템을 기술하여라.
21. 소액지불시스템을 정의하여라.
22. 스마트카드를 정의하여라.
23. 전자자금이체를 정의하여라.
본문내용
복습문제 해답

8. 인터넷 광고 옵션의 차이를 나열하여라.

정의 : 광고는 구매자와 판매자의 거래에 영향을 주기 위해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시도이다. TV나 신문에서의 전통적 광고는 비개성적이고 일반적인 대중 의사소통이다. 개별 고객에 도달하기 위한 텔레마케팅의 사용은 광고와 마케팅을 개인화 시켰다. 그러나 전화나 우편으로 수행될 때 때때로 광고는 비싸고 느리며 비효과적일 수 있다. 인터넷 광고는 광고의 의미를 재정의 했다. 인터넷 광고는 풍부한 미디어와 함께 일대일 상호작용을 하며 다수의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으로 접근할 수 있다. <왜 인터넷 광고인가? >

1. 광고는 언제든지 최소비용으로 업데이트 될 수 있다. 그래서 항상 적시적일 수 있다.
2. 광고는 전세계의 매우 많은 잠재 구매자와 접촉이 가능하다.
3. 온라인 광고는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간판광고 등에 비하면 저렴하다. 전통적인 광고 는 그들의 비용이 점유된 공간(인쇄 광고), 보여진 날짜(시간), 위치(신문의 앞 페이지, TV의 프라임 시간대) 등에 의해 결정되므로 비싸다.
4. 웹 광고는 문자, 음성,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5. 인터넷의 사용 그 자체가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래서 인터넷 광고의 대중이 증가하고 있다.
6. 웹 광고는 특정 관심 집단 또는 개인과 상호작용 되거나 그들을 타겟으로 삼을 수 있다.
7. 고객은 쉽고 빠르게 광고를 보고 세부 사항을 얻고 주문을 할 수 있다.

17. EDI를 정의하고 그 능력을 기술하여라.

정의 : EDI는 사업 파트너 사이에 보내지는 주문, 청구서, 확인 등과 같은 특별히 포맷된 표준화된 기업 문서의 전자적 전송이다. 전자메일처럼 EDI도 의사소통 링크에 의해 연결된 컴퓨터 사이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한다.


특징
1. 기업거래메시지 : EDI는 반복적인 기업 거래를 전자적으로 전달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이들은 EC에 필수적인 다양한 거래를 포함한다. (구매 주문, 송장, 신용의 승인, 선적 공시, 확인 등)

2. 데이터 포맷 표준 : EDI 메시지가 반복적이기 때문에 어떤 포맷(코딩) 표준을 사용하는가가 의미가 있다. 표준은 메시지의 길이를 줄이고 데이터 기입이 단지 한 번 발생하므로 데이터 기입 오류를 없앤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데이터는 ANSI X.12 표준에 따라 포맷된다. UN에 의해 개발된 국제 표준은 EDIFACT라 부른다.

3. EDI 번역기 : EDI 번역기는 데이터를 표준 EDI 포맷 코드로 변환한다.

4. 사설 회선 대 인터넷 : 과거에는 EDI가 값비싼 부가가치 망에서 운영되었다. 이 네트웍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비용 때문에 주로 대형 무역 파트너로 그 사용이 제한되었다. 또한 호환성에도 약간의 문제가 있었다. 결국 수천 개의 다른 기업과 사업을 하는 대형 기업은 그들 대부분을 EDI로 옮길 수 없었다.

21. 소액지불시스템을 정의하여라.

정의 : 초소액지불의 일부 문제를 없애고, 일부의 성공을 즐기는 하나의 극소금액지불 시스템은 Qpass(qpass.com)이다. Qpass는 주로 뉴욕 타임스, 월 스트리트 저널과 같은 뉴스 서비스와 주간지 참여자로부터 콘텐츠를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Qpass로 사용자는 구매에 부과될 것에 대비하여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생성하고, 신용카드로 지불되는 Qpass 계좌를 설치한다. 그 뒤 구매가 참여자 측에서 이루어질 때 사용자는 Qpass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넣고 구매를 확인한다. 사용자 신요카드 계좌에 즉시 청구하는 대신에 요금부과는 단일한 월간 거래로 통합되고, 그 거래는 사용자 신용카드로 청구된다.
참고문헌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 사이텍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문제를 오랫동안 숨기는 경향이 있다.-이상과 현실의 괴리에서 오는 충격(Reality Shock) :* Reality Shock(Veenman) : 교사교육과정에서 형성된 이상적 교육관이 험한 현실상황(학급경영의 어려움, 수업의 어려움, 환경적 어려움)에 직면하여 이상이 무너짐에서 오는 충격* 더 나아가 신규교사는 자신이 이런 험한 상황에 전혀 준비되어 있지 않음을 인식하고 교사로서 많은 회의감을 가지게 된다.(Corcoran, 1981)-힘든 근무환경에서 오는 부정적 효과(Effects of Environm

  • 디지털시대의 출판 퓨전화 경향과 미래형 출판 전망
  • 5장 (서울 : 이진출판사, 2001.2.26), p.200.전자서적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전자서적이 제공하는 내용이고, 이 내용을 제공하는데 출판사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을 인식하여야 한다. 즉 전자서적은 인쇄매체의 종말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뉴미디어 시대의 출판산업의 모습인 것이다. 김병준, 김병도, 『출판경영론』 (서울: 지경사, 1999), p.231.그러나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사이버 시장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았고, 몇 개 업체를 제외한 출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론 독서에 해당된다. 컴퓨터로 여러 가지 자료를 검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독서이다. 유아들에게 어머니가 동화책을 읽어 주시는 것도 독서이다. 그리고 유아들이 어머니가 읽어 주시는 동화를 듣는 것은 간접 방법의 독서에 해당된다.④ 도서관 : 도서관은 독서의 산실이다. 도서관에는 인류가 쌓아 온 수많은 지식과 정보가 책의 형태로 보존되어 있다. 이 지식과 정보의 보고인 책을 읽는 일이 곧 독서이다. 그리고 도서관에는 각종 CD-ROM 자료도 구

  • 지역아동센터 - 빈곤아동교육서비스 중심으로
  • 目 次제 1장 서 론제 1절 사업의 배경제 2절 사업의 필요성 제2장 사업에 대한 개요제1절 사업 발전의 역사제2절 사업의 목표제3절 사업의 내용제4절 재원 및 전달체계제3장 사업에 대한 평가제1절 사업목표의 적합성제2절 사업계획의 충실성제3절 시행과정의 적절성제4절 정책홍보제5절 목표달성도제6절 정책의 효과성1. 소득재분배2. 효율성3. 급여의 적절성4. 수급대상의 포괄성5. 성인지적 평가제4장 당면과제 및 개선사항제5장 결론제 1

  • [교육행정] 교육위원회, 교육감, 학교운영위원회
  • 경영을 하게 되었다.학교 예산 편성, 운동회, 학예회, 현장학습, 특기․적성 교육활동 등 학교 교육의 중대 사안에 대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시행하므로 학교 운영에 대하여 투명성이 확보되고 학교 운영위원회의 힘을 빌어 일부 반대 의견이나 문제를 제기하는 인사들에게 당당히 답변할 수 있어 학교장이 능동적으로 소신있게 학교 경영을 추진하게 되었다.둘째, 학교와 지역 사회, 학교와 학부모의 대화 통로 역할을 한다.대부분의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