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철학] 사회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사회화(Socialization)
Ⅱ. 사회화의 목표
Ⅲ. 사회화의 특징
Ⅳ. 사회화 기관
Ⅴ. 다양한 이론들
Ⅵ. 결론
본문내용
(2) 프로이트와 에릭슨 이론의 비교 및 시사점
인성의 개발과 발달이 어린 시절에 국한되었다고 보는 프로이트와는 다른 각도에서 인성은 인간의 일생을 통하여 형성된다는 이론을 전개한 이가 신프로이트 학파에 속하는 에릭슨이다. 에릭슨의 발달이론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을 기초로 하면서도 이에 대한 중대한 수정을 시도하고 프로이트의 개념체계를 벗어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신프로이트주의라 한다.
그러나 프로이트가 인간의 심리적 발달을 설명함에 있어서
참고문헌
신교육사회탐구/ 권이종 2005
교육사회학/ 송준수 2002
교육사회학/ 김신일 2003
교육사회학총론/ 탁영진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 과제 - Kohlberg의 도덕발달이론 사례중심으로 - 콜버그의 도덕발달이론, 사례-서울 지역가산점 8점으로 변경에 관한 교대생들의 반응, 초등교육에의 적용
  • 교육에 대한 인지 발달적 접근이 요청되게 된 중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나. 콜버그의 도덕철학적 입장콜버그는 도덕 및 도덕성 그리고 도덕적 인간의 형성을 설명하기 위해 도덕철학적 입장과 도덕 심리학, 그리고 도덕교육론이라는 세 가지 토대를 설정한다. 그 중에 먼저, 콜버그의 도덕철학적 입장을 한마디로 말하자면 다음이 될 것이다. 덕은 다수가 아니라 궁극적으로 하나이며 그것은 문화나 풍속에 관계 없이 동일한 이상형(ideal foam)으

  • [인터넷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특징과 전산망 구축 모델 및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
  •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제 정보화시대라는 이름으로 규정되는 요즘의 사회에서는 이런 사회와 교육간의 상호 역동적 관계가 정보화시대가 지니는 여러 특징(정보의 홍수와 정보통신매체의 급격한 발달 등)으로 인하여 다른 어느 때보다 극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에 따라 지금껏 산업사회의 호황과 더불어 거의 300년 간 지배적 이론과 접근방식으로서 확고부동한 위치를 차지하여 왔던 기존의 교육환경, 목표, 철학 등에 대해서도 새로운 시각과 접근

  • 공리주의 - 최대다수의 최대행복 - 돈보다 귀한 것 - 6 나와 우리
  • 여기서 역점을 두고싶은 점은 다른 사람의 이익을 위한 행동이 결코 다른 사람만을 위한 행동만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양적 쾌락보다 더 가치있는 질적 쾌락을 위해서 행동할 수 있고, 그런 마음가짐을 내재적 동기를 통해 가질 수 있는 자세를 길러주도록 한다.*참고자료「윤 리 학」, 김태길 박영사 1997.「윤 리 학」, 김영철 학연사 2002.「사회철학 입문」, 한스핑크 풀빛 1983.디지털 경제신문 11월 5일자 -「방송정책의 의도와 결과의 문제」

  • 한국현대사의 이해 친홍윤기 외 11인,『인문학 박물관에서』 서평
  • 교육과정을 충실히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에 대해 아무런 문제의식이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렇듯 그 기초부터, 즉 학교현장에서부터 함께 인문학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정신적인 준비를 갖추도록 전반적인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더불어 앞으로 변화하게 될 학제, 교육과정에 대해서도 합리적인 제도가 올바른 방향으로 학문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다음으로는 좀 더 깊게 우리가 사유하는 데에 있어서 근대적인 이

  • [인적자원관리] 도요타 社 관련 사례
  • 대해서도 개방적인 태도를 취한다. 4) 인재양성(1)삼성전자삼성은 삼성인들이 경영현장에서 자신의 핵심역량을 실시간으로 진단하고 그 결과를 알아볼 수 있으며, 아울러 언제든지 문제점을 진단하고 부족한 역량을 스스로 개발해 나갈 수 있는 e-learning 학습환경을 구축해 놓았다. 삼성인력개발원에서는 최근 ‘비전1-10-100’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적 집합교육으로 ‘1(만명)’을 교육할 것을 사이버 교육을 통해 ‘10(만명)’을 교육할 수 있고, 완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